다같이 만드는 애드온, 링크 파싱 애드온이 0.3.6 버전으로 업데이트했습니다.

https://xetown.com/rxe_file/686198

3일만의 업데이트라 이번엔 내용이 좀 많아요;;

 

그나저나 고민이네요.

이성민님을 비롯해서 애드온이 아예 작동되지 않는다는 분들도 있고 해서...

저 또한 답답하긴 매한가진데 워낙 아는 게 없으니 뭐가 문젠지도 잘 모르겠어요ㅠ

 

암튼, 애드온이 버전업이 될수록 링크 '파싱'보다는 링크 '프리뷰' 정도가 더 어울리는 제목이 아닌가 싶어요.

사용자 중심으로 생각해봐도 프리뷰라든가 미리보기 같은 말이 더 편하게 다가가겠다는 생각이 들더라구요.

언젠가 기분 내키면 그냥 확 바꿔버릴 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ㅎㅎ

 

그리고 현재는 링크를 본문 내에 있는 텍스트에서 수집하고 있는데, 이걸 a 태그 href 속성에 있는 링크들로 수집하는 게 어떨까 하는 고민도 하고 있습니다.

때마침 라르게덴님도 같은 의견을 상기시켜주셔서 당분간은 고민을 좀 해봐야 할 것 같아요.

일장일단이 있으려나요...

 

아이고, 시간이 늦었네요.

얼른 자야겠습니다. 쪼르르르.

윤삼

profile
아무래도 중급 초반 수준의 코딩 오타쿠인 것 같습니다.
  • ?
    이미지 주소 넣으면
    자동으로 삽입해주고 링크를 지워버리는건 힘드려나요?
  • ?
    수고하셨어요,
  • ? profile
    흥미로운 기능이네요⊙.⊙!
    다만, 외부이미지는 에디터 자체 기능으로 입력 단계에서 구현되니까 이 애드온의 취지랑은 어울리진 않는 것 같아요;;
    정 필요하시다면 커스터마이징 추천 드리구요ㅎ
    나중에라도 정말 입력 단계에서 파싱을 할 수 있는 날이 온다면ㅠ 그땐 꼭 고려해볼 만한 기능인 것 같아요.
  • profile

    .

  • profile profile
    네, 좀 쉬어야겠어요. 아침도 거르고 다니니 점점 말라가기만 해서 머리통 큰 게 너무 티가 나고 있어요ㅠ
  • profile
    너무 달리시는것 같아요 추천!
  • profile profile
    ㅋㅋㅋㅋ 추천은 말씀만으로도 고맙습니다만 정말 말씀으로만ㅋㅋㅋㅋㅋㅋ
  • profile profile
    공감도 ^^
  • profile profile
    그렇다면 저도ㅋㅋㅋㅋ
  • profile profile
    감솨 합니당 ~~~~
  • profile
    수고하셨어요 !!
  • profile profile
    별 도움을 못 드려서 죄송해요;;;
  • profile
    와~ 너무 감사합니다. 다 잘되네요~ 유튜브도 이제 사이즈 원하는대로 다 되서 너무 좋네요~
  • profile profile
    페북이랑 트위터도 반응형으로 제공되면 좋을 텐데 각사 디자인 정책이 있을 테니 참.. 여의치 않더라구요. 그래서 유튜브 옵션만 넣었어요.
  • profile profile
    전 문제가 되는 유튜브정도만 옵션이 있는게 더 좋은거 같아요!
  • ?
    짝짝짞 !!! 수고하셨습니다. :-)
  • ? profile
    문제가 됐던 매뉴얼(?) 페이지는 원활하게 되려나요?
  • profile ?
    아니요. ^^. 그런데 보니까 제 서버의 한계인거 같아요. 윤사님 패치이후로 빈도는 줄었지만
    결국 링크가 많으면 랜덤하게 나오더라고요.
  • ? profile
    아이고, 제가 능력이 없어서ㅠㅠ
  • profile ?
    아니에요. 확실히 제 사이트 서버의 한계 입니다. ^^
  • profile ?

    게다가 어제 오늘 확인해보니 에러 안납니다. 분명히 제 서버 이슈같습니다. 서버가 좀 느려지면 그런 에러가 나는 느낌일까요? 그렇습니다. 다만 저는 loading 이미지는 안나오게 하고 사용 중입니다. 게시물 전체에 불필요한 오해를 주니까요.

  • ? profile
    로딩 이미지 안 나오게 하는 것도 방법이겠네요. (이것도 추가해야징~)
    에러 문제는 서버 리소슨가 뭔가가 ajax 호출량을 감당하지 못해서일 텐데, 파싱 애드온뿐 아니라 다른 애드온이나 모듈 쪽 비중도 있겠다는 생각이 듭니다(안 그래도 제보가 들어왔었어요).
    암튼 결론은 서버 화이팅! 이군요 :)
  • profile profile
    에디터완성모듈이 글 읽는 곳에서 동작하게 해 놓았다면 제법 영향을 줍니다. 저희는 서버가 에러를 띄울 정또는 아니지만 살짝 느껴질 정도로 퍼포먼스에 영향이 있어서..
    댓글 에디터를 글 읽는곳에서 제거하고 에디터자동완성  글 읽는 곳에서 사용하지 않게하여 글 읽기 속도를 높였습니다. 제가 에디터완성모듈에 글 읽는 페이지에서 동작여부 옵션을 요청한 이유죠.

    에디터 완성모듈의 스크립트가 ajax 로 실행될때 아마 또다른 ajax요청과 겹친다면 서버성능에 따라 또는 라이믹스 여부에 따라 에러까지 띄울 수 있다고 봅니다.

    간단한 테스트는 에디터자동완성 기능을 글읽기 페이지에서 잠시 꺼 보면 알 수 있을 겁니다.
  • profile
    개발자란.... 끊임없는 버그와의 전쟁이죠
  • profile profile
    전 야매니까 아무래도 더 치열한 거 같아요ㅋㅋㅋㅋ
  • ?
    0.3.6은 작동을 안하네요,
    0.3.5까지는 작동 잘합니다!
  • ? profile
    아예 백지화 현상인가요..? 어떤 에러가 나는지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profile ?
    아예 백지화네요
    반응이 없습니다
  • ? profile
    여기 긴급 패치 파일 올렸는데 테스트 부탁 드립니다.
    (근데, 해당 패치는 php5.3.x 용으로 만든 거여서 잘 될 지 모르겠네요)
    https://xetown.com/rxe_file/686198#comment_70607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