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준비중인게 있어서 강남에 위치한 비상주사무실을 구해서 사업장주소를 강남으로 하고싶은데
비상주 사무실이 너무 많아서 어딜선택해야할지 모르겠네요 ..
혹시 타운 회원님들 사용하시는 사무실 정보있으면 공유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ㅎㅎㅎㅎ
요즘 준비중인게 있어서 강남에 위치한 비상주사무실을 구해서 사업장주소를 강남으로 하고싶은데
비상주 사무실이 너무 많아서 어딜선택해야할지 모르겠네요 ..
혹시 타운 회원님들 사용하시는 사무실 정보있으면 공유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ㅎㅎㅎㅎ
강남은 아니지만 비상주 사무실에 사업자 등록해 놓고 몇 년째 잘 이용하고 있습니다.
신생업체나 너무 영세한 곳보다는 어느 정도 업력이 있고 일반적인 1인실, 2인실 등의 사무실 임대도 함께 하고 있는 업체가 좋습니다. 비상주는 기본적으로 전대(재임대) 계약인데다가 어디에 있는 몇 평을 임대한다는 것인지 규정하기도 애매해서, 서류가 잘 갖추어져 있지 않으면 세무서에서 사업자 등록할 때 문제삼을 가능성이 있거든요. 경험이 풍부한 업체라면 문제가 되지 않도록 잘 준비해 놓습니다.
비상주 사무실에서 실제로 이용하게 되는 서비스는 우편물 관리가 전부입니다. 그만큼 우편물을 잘 관리해 줄 수 있는 업체를 찾는 것이 중요합니다. 중요한 우편물이 왔을 때 문자나 카톡으로 즉시 알려 주는지, 당사자가 없다고 등기를 돌려보내지는 않는지, 우편물을 찾아가는 절차가 너무 복잡하지는 않은지 (예: 영업시간 중에만 찾아갈 수 있는데 영업시간이 비정상적으로 짧다거나...) 등을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