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런 품절신고 버튼을 달아 놓았습니다. 구매정보 게시글에 회원들이 품절을 확인한 경우 저 버튼을 눌러 신고를 할 수 있게 해 놓았습니다.
물론 모듈단위로 자료를 만들 능력이 안되서 꼼수로 제가 좋아하는 해당 게시글의 extra_vars 필드에 신고한 회원의 회원번호를 기록하도록 해서 구현했습니다.
이때 당시 회원번호는 딱히 쓸모는 없었습니다. 그런데 오늘 생각이 나서 이 회원번호를 활용하고 또 품절신고된 것을 작성자가 초기화 할 수 있도록 하는 기능을 추가해 보았습니다.(아 중복 신고를 접수하지 않는 용도로 사용했었네요.)
처음 만들 당시는 사실 원하는 시점에 초기화 하거나 하는 등의 기능 구현 엄두가 나질 않아 생각도 안했습니다.
시간이 지나니 조금만 코드를 추가하면 된다는 것이 이해가 되는 아주 조금 실력이 늘어난 상황이 되었네요.
그래서 아래 게시글에 언급했던
unset($exvars->click);
원하는 시점에 누적된 신고내역을 지워주는 것을 사용해서 기능을 만들었습니다.
그래서 추가된 버전은 아래와 같은 정보가 추가 되었습니다.
회원번호를 쓸모있게 활용해서 품절 회원을 표시해 주고 이미 "종료" 상태로 전환된 경우 "신고하기" 버튼이 보이지 않는 상황인데 "글 작성자가 진행중으로 수정할 경우 품절 신고 내역은 초기화 됩니다." 라고 문구를 넣어주었습니다.
신고버튼하고 그리고 품절신고 회원 보여주는 것은 스킨에서 하드코딩 했네요.
오늘 추가한 부분이 품절 제보 회원 리스트 부분입니다.
그냥 허접한 코드 몇줄 입니다.
그리고 신고로 품절로 자동 전환 되었다가 품절이 풀려 글 작성자가 다시 확장변수를 종료 -> 진행중으로 바꿔 글을 수정한 경우 신고한 내역이 삭제되게 애드온에서 처리를 해 주었습니다. 사실 오늘 추가한 작업의 핵심은 이부분 이겠네요.
기존에는 글 작성자가 종료 -> 진행중으로 글을 수정해도 밖으로 보여주지 않았던 신고회원 내역은 그대로라 이후 1번만 신고가 다시 들어오면 또 다시 종료로 전환되는 문제??? 를 감안하고 적용해 놓았는데 오늘 신고내역도 리셋되게 구현했습니다.
*회원이 없어 제보해 줄 사람이 없어서 기능이 있어도 무용지물이라는 건 비밀입니다 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