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관도메인인데 가입할때 소유권을 개인 명의로가입을 한 상황입니다.
문제는 현재 해당 소유자를 찾을길도 없고 연락할 방법이 없네요.
등록된 메일 주소가 dreamwiz 메일이라 메일도 확인이 불가할테고.
기존에 홈페이지를 운영했던곳은 조만간 해당 호스팅 및 서비스를 종료할 예정입니다.
그래서 새롭게 이전해서 도메인을 연결해야 하는 상황인데, 네임서버를 변경 할 수 있는 방법이 없네요.
기존 관리업체도 이와 관련된 정보를 모를 수 있는 최악의 상황이 발생할 수도 있어서.
dnszi에 등록되어 있는데, 기존 업체에 문의를 하니 도메인 구입처(아사달)에 로그인해서 변경하라는 이야기만 하고 있어서.
최악의 상황에선 도메인을 새롭게 구매해서 연결을 해야 할텐데, 혹시 그 방법 말고 해결 할수 있는 방법을 아시는분 계신가요?
1. 도메인 구입처 아사달 : 아이디, 패스워드 알고 있음.
2. 아사달 회원가입정보 : 기관명 및 기관아이디로 등록
3. 아사달에서 구매한 도메인 소유자 : 개인명의
4. 아사달은 개인신분증 및 해당 개인의 정보수정 요구가 있어야만 도메인 소유자 메일 변경이 가능하다고 안내중.
5. 기존관리업체는 조만간 호스팅 서비스 종료예정
6. 현재 네임서버는 dnszi에 등록되어있음.
7. 기존업체에 네임서버셋팅정보에 해당 도메인 연결 아이피를 변경요청을 했는데, 아사달에서 변경하라고 답변을 줌.
----------------
도메인은 재산권 행사가 가능한 부분이라 임의로 변경 해 줄 수 없다고 함.
회원명이나 회원아이디,도메인명등이 명백히 기관용임에도 불구하고 이런 상황에서도 변경을해줄수 없다고 하니 (맞는말이긴 한데) 답답하네요.
혹시나 해서 질문 남겨 봅니다.
그런데 네임서버가 dnszi라면 dnszi에서 어느 호스팅이라도 자유롭게 연결할 수 있을 테니 도메인 소유권이나 네임서버 변경 권한을 가져오지 못하더라도 현실적으로 큰 문제가 될 것 같지는 않습니다.
물론 기존 업체에서 dnszi 계정을 주지도 않고, IP를 바꿔 주지도 않고, 무조건 네임서버를 옮기라고만 우긴다면 문제가 되겠는데요, 이런 경우 또다른 꼼수가 있습니다.
우선 동일한 네임서버 5개가 나올 때까지 dnszi 계정을 여러 개 만들어 봅니다. 네임서버 번호만 보면 경우의 수가 무척 많을 것 같지만 그건 눈속임이고, 실제로는 몇 개 안 되거든요. 일단 쓸만한 계정을 확보했다면 기존 업체의 dnszi 계정에서 도메인을 아예 지워 달라고 강력하게 요청합니다. 더이상 서비스 안 할 거라면 지워야죠! 그리고 님이 새로 만든 dnszi 계정에 도메인을 추가하시면 아사달에 등록된 네임서버는 그대로 유지하면서 새로 만든 dnszi 계정을 이용하여 사이트를 마음대로 컨트롤할 수 있게 됩니다. 도메인 소유권 문제를 해결하거나 다른 도메인으로 변경할 때까지 시간을 벌 수 있다는 얘기지요. 단, dnszi에서 도메인을 삭제하고 다시 추가하는 타이밍이 잘 맞아야 서비스 장애를 최소화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