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xetown.com/topics/1257627

 

 

이전 글에서 말씀 드렸듯이 네이버,구글 검색에서 전혀 사이트의 문서를 정상적으로 색인하지 못하는 심각한 문제가 있어 기존에 운영중인 서버로 입주시켜 탈출했습니다.

 

라이트세일 서버에 캐시적용,증분백업 등 모두 다 처리했습니다. 

 - 물론 늘 작업해주시는 분께서 해주셨구요.

 - 서버는 기존서버라서 서버 구입비는 별도로 추가되지 않았고 HDD블록스토리지 1개 저렴한거 추가하고 백업쪽에 SSD 블록스토리지도 한개 추가했습니다. 월 비용이 발생되는 하드웨어 추가는 블록스토리지 2개가 전부입니다.

 

일단 저희 서버는 쾌적한 상태라 새로 입주시킨 사이트도 당연히 쾌적합니다.

 

그리고 네이버웹마스터도구에서 웹문서 수집 요청을 해보면 이제 서버오류 같은 것 발생하지 않고 성공으로 결과가 나옵니다.

 

기존 웹호스팅에서 문제점

1.구글은 수동으로 url을 테스트해서 가져가게 해도 색인에서 전부 제외 

 - 사이트명으로도 검색에 나오지 않음 / 사이트명으로 여기 xe타운에 등록된 글이 나옴 ㅋ

 

2.네이버는 웹문서 수집요청을 수동으로 해도 서버오류가 발생하고 가뭄에 콩나듯이 어쩌다 성공하긴 하는데..

 - 사이트의 문서로 수집되지 못하고 그냥 떠도는 웹문서로 수집되는 정도라 정상적인 웹문서 수집이 안됨.

 

3.네이버,구글 모두 다 정상적으로 신규글을 알아서 크롤링하고 색인하는 과정으로 전환되지 못하는 상태

 - 뭔가 서버의 오류로 네이버,구글에서 크롤링시 오류로 인해 사이트분석 단계 자체를 못넘어가고 있는 상황으로 보임.

 

 

 

 

이제 저희 서버로 옮겼으니 몇 일 지켜보면 다른 사이트 들 처럼 웹문서 수집이 정상으로 되는지 확인이 될 것 같습니다.

웹지기

profile
10년을 다루다 보니 이제 간단한 것도 만들고 커뮤니티 운영에 관한 다양한 노하우가 있습니다. 어려운 점이나 가지신 생각을 함께 소통해 보아요.
https://rxtip.kr/ 라이믹스 꿀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