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먼저 글 읽어 주셔서 감사드리며 호스팅 쪽에 정말 문외한이라 많이 사소한 질문일 수 있습니다. 

 

저는 평소 동접 120명 이상, 최대 300명 정도인 사이트를 운영 중입니다. 필요한 정보일지는 모르겠지만 구글 애널리스틱 기준 방문수 5천명 이상입니다. 트래픽엔 문제가 없는데 사람이 몰릴 때 사이트가 많이 느려져 호스팅을 변경하고 싶습니다.

 

닷홈을 사용 중이며 업체에 문의했을 때  단독 웹호스팅 Core 4 : 1 CPU XEON 4 Core Memory 4GB 하드 50GB (SSD/SAS) 트래픽 1.5TB (일50G) DB (mysql) 5GB 가격 127,000원 위 스팩의 상품을 추천해주셨습니다. 

 

실제 제 사이트를 버벅임 없이 운영하는 데 저 정도의 스펙이 필요한지 궁금하며 적당한 호스팅, 대안을 추천받고 싶습니다. 가상 서버, 클라우드 등이 있다는 정보는 알고 있지만 자세한 건 알지 못합니다ㅠㅠ 부족한 글 읽어 주셔서 정말 감사합니다.

 

  • ?
    사이트 규모가 꽤 크신거같은데 가상 서버 호스팅으로 알아보시는게 더 좋을거 같네요.

    https://xetown.com/freelancer/3456

    규모가 클 수록 호스팅이 훨씬 비싸게 먹힙니다. 대신 말씀하신 상품 같은 경우는 알아서 관리까지 다 해 준다는게 장점이지만, 저같으면 차라리 위 기진곰님 서버관리서비스를 받을 거 같네요.
  • ? ?
    감사합니다. 사실 링크 글을 읽어도 잘 모르겠어서 문의 한번 드려봐야겠네요.
  • profile

    누가 제 광고를 해놨네요 ㅡ.ㅡ

     

    닷홈 단독웹호스팅은 실제 단독서버를 혼자 쓰는 게 아닙니다. 비싼 가상서버일 뿐입니다. 물론 익숙한 웹호스팅 환경으로 구성하고 회사에서 다 관리해 준다는 이유로 비싸게 받는 거지만, 아무리 그렇더라도 비슷한 사양의 다른 업체 가상서버호스팅보다 3~4배나 더 낼 필요가 있을까 싶네요.

     

    어떤 애드온과 모듈을 사용하시는지에 따라 다소 차이가 있지만 (예를 들어 "실시간 새글 알림" 같은 것을 사용하면 서버 부하가 급격히 늘어날 수 있습니다) 어지간히 튜닝을 못하지 않고서야 일단 저 정도 사양으로 동접 300명 정도는 충분히 버틸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웹호스팅으로도 그럭저럭 버티셨는데요 뭐.

  • ?

    저 12만원 비용이 월단위 비용인가요?

    저는 평균 20~50명정도 동접자를 가진 커뮤니티를 운영중인데
    저도 호스팅비용이 부담되어 고민하다 2개의 호스팅을 섞어 사용중에 있습니다.

    1. 트레픽이 많이나가는 이미지/파일은 외부 첨부파일 애드온을 활용하여 외국 무제한 a2호스팅 활용(1년 8만원)
    2. 홈페이지 속도를 위해 국내 아이비호스팅 활용(종량제 호스팅 1년 3만원)

     

     

  • ? ?
    네 그렇습니다 월 12만원입니다. 서버 쪽은 아예 모르다보니 섞어쓰고? 해외꺼쓰고 할 엄두가 안 나네요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