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 질문이 아니라 이곳에 문의 드립니다.


페이팔에 대해서 궁금한게 많은데요.(?)

- 해외에서 쇼핑몰을 하려면 페이팔도 해당 국가 사이트(?)에서 가입해야 하나요?

- 현재 사업자등록이 안된 상태에서 비지니스 페이팔 링크를 열 수 있나요? 쇼핑몰 테스도 하고 결제 테스트가 필요할듯해서요.

- 페이팔 결제 링크를 다는건 어렵지 않나요?


요정도 궁금합니다.  혹시 아시는 분은 답글 부탁드립니다.  고맙습니다.

  • ?
    저는 해외에 살아서 페이팔로 결제를 하는 구매자 입장에선 많이 써보긴 했는데 판매자 입장에선...;;; 더 잘 아시는 분들 계시겠지만 제가 개인계정 통해서 조금 알고 있는 걸 말씀드리자면... 페이팔 계정을 열려면 반드시 결제정보를 넣어야되는데 그 때 등록하는 계정의 나라에 따라서 계정 국가도 고정되는 걸로 알고 있어요. 미국 계좌로 넣으면 그 계정은 미국 계정으로 고정되는 식으로... 한 특정 나라만 생각하고 계신 건지 여러 나라를 생각하고 계신 건지는 모르겠습니다만 개인계정은 청구서 통화를 계정 국가 상관없이 페이팔이 지원하는 통화 중 고를 수 있어요. 비지니스 계정도 마찬가지라면 결국 환전비가 이슈일 것 같은데 판매자분이 달러로 돈을 받아 미국계좌로 받으시면 당연 아무 문제 없지만 달러로 입금받아 한국 원화 계좌로 받으신다면 환전비가 붙겠죠? 판매자 분이 한국에 사신다면 환전비는 어쩔 수 없는 부분이겠지만요. 그런데 나라에 따라서 그 나라로 고정이 되고 나면 다른 나라 계좌를 추가할 수 없는 나라도 있어요, 예를 들어 미국으로 인식된 계정에는 한국 계좌를 추가하지 못한다거나. 그리고 지금 해외페이팔에서 해봤는데 스탠다드 무료 비지니스페이팔 계정은 그냥 주소랑 전화번호, 사업 종류, 하고 나니까 계정 열리고 사이트에 달 결제 링크도 생기고 그러네요ㅇㅅㅇ
  • ? profile
    앗! 고맙습니다. ^^
    저는 캐나다에 살고 있습니다. 아직 사업자등록은 안한 상태라서 개인으로 판매자 계정을 열리는지 궁금했거든요.
    판매대금은 캐나다 달러로 받으면 되구요, 주로 이곳 고객을 상대로 준비중이라서 미국 달러는 없다라고 생각합니다. 그때 환전 수수료가 발생하는건 어쩔 수 없죠.
    혹시 이걸 한국-한글 사이트에서 캐나다 판매자로 등록이 가능할지 모르겠네요. 캐나다 은행계좌 정보 넣고요.
    아무래도 영문으로 진행을 하려고 하다 보면 지네들 생각과 제 생각과 다른 해석을 하기도 하니까... ㅎㅎ
    좋은 정보 고맙습니다.
  • profile ?
    아 미국은 그저 예로 든 거니까 너무 신경쓰지 마세요 ㅎㅎㅎ 캐나다 달러도 페이팔에서 지원되지 않나요? 전 영국이라서... 캐나다 달러로 받고 캐나다 계좌로 받으시면 환전비가 생기지 않으니까요 아래에 보니 한국-한국 사이트에서 캐나다 주소가 안 된다고 하셨는데 제가 비지니스 계정을 시험으로 열어봤을 때 전 그냥 paypalbusiness account로 구글링해서 미국-영어에서 영국 주소로 등록했는데 그 땐 주소/전화번호/사업종류 이거만 넣고도 되더라고요... 나라 사이트의 차이일까요...@.@
  • profile
    페이팔 계정 생성시 계좌 정보를 기반으로 국적을 판단합니다만 경제할 때는 큰 문제가 없었던것 같아요.
    예를 들면 한국 계좌로 한국 계정을 생성하고 미국에서 결제가 가능한갈로 알고 있어요.

    그리고 페이팔에서 개인 거래에도 많이 쓰이기 때문에 판매자 입장이 되었을 때 따로 사업자가 필요하지는 않을듯합니다.

    저는 단순히 개인적(미국 계좌, 한국 계좌 사용해봤고 미국 계좌는 미국을 떠나면서 끝났습니다.)으로만 사용해본터라 원하는 부분과 조금 차이는 있을 겁니다.
  • profile profile
    다이오니님 말씀대로면 한글 사이트에서 가입을 하면서 판매대금을 받을 계좌를 캐나다 계좌로 등록을 하면
    된다는 말씀이신거죠?
    사업자등록이 굳이 필요가 없군요? 그럼 나중에 사업자등록을 하고 나면 매출에 대한 세금 신고를 어떻게 할까요?
    그때는 그냥 페이팔 결제 전표를 모아서 세금신고하면 될까요?
    ㅎㅎ 모르는게 너무 많아 역시 이것도 왕초보네요.
  • profile profile
    일단 각 지역 밥에따라 다르겠지만 일정 수입이하라면 페이팔 전표를 모아 신고하면 되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하지만 비지니스 쪽으로 저도 잘 몰라서 도움되어드리지 못해 죄송합니다.
  • profile profile
    도움 많이 됐어요. 고맙습니다.
  • profile
    저는 일본인데요. 퍼스널에서 프리미엄이상으로 등급을 올리셔야합니다. 방법은 신분증명이 있는데 등급 업그레이드 메뉴 통해서 신분증명하면 프리미엄이 되시고 그 이상 등급은 비지니스가 있으나 프리미엄으로도 거래할 수 있습니다.

    어디까지나 일본의 경우로 말씀드렸습니다.
  • profile profile
    신분증명... 여권이나 면허증 이런걸로 하나봐요? 알다가도 모르겠네요. 누가 그랬나요? 페이팔이 당신의 비지니스를 책임진다고, 쇼핑은 계속 이어져야 한다고... ㅜ.ㅜ
    일을 저질러 봐야겠네요. 그래야 백문불여일견으로 까짓거 안되면 탈퇴하죠. 뭐. ㅋㅋㅋ
  • profile

    페이팔 한국어 사이트에서 가입을 하려고 했더니 주소입력에서 막히네요.  캐나다 우편번호를 입력했더니 

    다시 입력하라고 하고 주소 입력도 안되고.. 결국 한글 사이트에서는 진행이 안되는 것 같네요. 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