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event.eventservice.co.kr/microsoft/2017/00/web/0223_win10.html

 

http://www.itworld.co.kr/news/103675

 

두번째 기사에 따르면 기존 윈도우를 "업그레이드" 하는 것만 해당하는 것 같은데, 실제로 발급받아본 사람의 말을 들어보니까 그냥 새 라이센스 키 하나를 새로 발급해준다고 하네요.

 

업그레이드가 아니라 그냥 새로 윈도우 설치하고 인증할 수 있는 것 같습니다. (https://www.microsoft.com/en-us/software-download/vlacademicISO 여기에 발급받은 제품키를 입력하면 iso파일을 다운받을 수 있고, 이걸로 설치하면 된다고 하네요)

 

뿐만 아니라 졸업생도 가능하다는 말이 있습니다. ㅎㄷㄷ...

 

현재 바로 신청 가능한 학교는 고려대 이화여대 인하대 전남대 한양대의 5개 학교만 가능하고, 나머지는 학교에 따로 문의해야 한다고 하네요.

 

물론, 각 대학에서 마이크로소프트와 계약을 체결해서 배포하는거라, 첫번째 링크의 대학 목록에 없는 학교는 안 되는 것 같습니다.

 

참고로 https://www.microsoft.com/ko-kr/windowsforbusiness/compare 이거 보시면 아시겠지만, 에듀케이션 버전은 (한국에서는 되지도 않는) 코타나만 제외하면 엔터프라이즈 버전과 기능이 같습니다. (즉 프로 버전보다 상위 버전입니다.)

  • profile

    오 멋지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