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xetown.com/lakepark/99275

 

 

팁에 올라온 게시물 중 당장 적용하지 않더라도 고민이 되는 팁들이 있죠. 그런데 이 글을 쓰신분이 누군지 50% 정도의 확율로 기억이 가물 합니다.

 

게시판 다 뒤져야 찾겠죠.. 못찾습니다.

 

결국 가장 근접한 키워드 몇개 넣어봐서 퀴즈를 풀어갑니다.

 

글 하나 하나 클릭해 가봅니다.  찾았습니다. 닉네임 확인해보니 제가 예상했던 분이 맞습니다. 그런데 사실 닉네임 정확하게 풀네임으로 기억하지 못해 알았다 하더라도 검색하기 어렵습니다.

 

목록에 회원분들 닉네임이 노출되고 코어에서 제공되는 많은 기능들이 제공이 예전처럼 되었다면 제가 이 고생을 할까요??

 

 

제가 언급하고 싶은 불편함은 너무 많습니다.

 

 

1.닉네임이 노출되어야 불편이 없다.

2.닉네임이 노출되어서는 불편하다.

3.닉네임이 노출되던 안되던 둘다 불편없다.

 

 

과연 이용자중 저 1.2.3 중 어떤 생각들이 더 많을까요?

 

저는 개인적으로 1또는 3 일 경우라고 생각합니다.

 

그렇다면 3의 의견은 1의 의견이 수용이 가능합니다.

 

2의 의견이 1의 의견을 수용하지 못합니다.

 

2의 의견이 1,3을 압도할 정도로 많은 다수이고  그 필요성이 보편타당한지 묻고 싶습니다.

 

  • Lv16
    1번!
    닉네임이 노출되어야 불편이 없어요.
  • 닉네임 검색 하시면 되지 않나요? 50%의 기억이라도 일부라면 검색 할 수가 있구요. 또, 닉네임이 기억이 안난다고 한다면 게시글을 찾는 건 닉네임이 보이던 보이지 않던 같은 게 아닐까 싶어서요. 저의 경우에는, 닉네임이 없어지고 나서 좀 더 편해진 기분이어서..
    적용해야 할지 말아야 할지의 팁들은 저도 종종 있는 편이라, 그런 경우에는 스크랩 기능을 활용합니다.

    닉네임이 보여지고 안 보여지는 게, 이렇게까지 불편 하다고 생각하는 분들이 계실 줄은 또 몰랐네요. 모든 경우 전부가 사바사 라는 걸 느낍니다.

    글 찾느라 수고가 많으셨네요 8ㅅ8
  • Lv30
    닉네임이 맞을지 확신도 없었고 사실 저는 영어로 된 닉네임은 기억해내 검색할 자신은 없습니다. 사실 저 게시글 작성자분도 나름 많이 봤다고 생각하는 그리고 여기 운영자이시지만 저는 기억하지 못해 검색할 수 없었습니다.

    하지막 목록에 닉네임이 노출되고 있다면 페이지 한두번만 넘겨서 닉네임들 살펴보면 훨씬 빠르게 유추하고 검색도 해볼 수 있습니다.
  • Lv30
    그러시군요..

    저의 경우에는 팁을 검색하는 기준으로 무조건 검색기능을 이용하기 때문에 불편함을 느끼지 못하는 걸수도 있겠네요 :)
  • Lv30
    처음부트 이런 글이 있나 ? 라고 검색할때와 내가 이미 알고 있던 그을 찾아야 할때 동선은 다르기 마련입니다. 하지만 이제 모두 내가 처음부터 이런 글이 있나 ? 라는 동선으로 찾아야 한다는 거죠. 굉장히 불편합니다.
  • ?
    저는 애초에, 사이트의 이용 측면에서 볼 때, 레이아웃을 헤치지 않는 선에서 한 눈에 파악할 수 있는 정보의 양은 최대한 많이 제공하는 게 좋다고 생각합니다. 게시판 목록의 경우는 글번호 분류 제목 닉네임 날짜 조회수 추천수까지 제공해도 충분히 (칸이 좁아서 답답하다던지 하는 문제가 없이) 볼 만 하다고 생각되구요, 이 중에 어느 한 가지를 (위에서 말했듯이 답답하다던가 하는 "사용자 경혐"측면에서 부정적인 이유가 없는데도 굳이) 일부러 배제시키면, 이는 크든 작든 결과적으로 사용자에게 불편함으로 돌아온다고 생각합니다. 예전에 공홈 게시판에서 조회수가 사라졌을 때도 비슷한 느낌을 받았는데, 거긴 뭐 워낙 조회수가 부정확해서 그렇다쳐도 닉네임은 조회수보다도 더 중요도나 실용성이 높은 정보라고 생각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