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운광장토픽게시판

우연히 오타와 자동완성의 힘으로 torrentrg.com 사이트에 들어가게 되었습니다.

옛날에 뭔가 받으러 몇번 간 기억이 있는 정도의 사이트인데

들어가보니까 토렌트 사이트는 사라지고 dogdrip.com 이라는 사이트가 뜨더라구요..?

아 순간적으로 상당히 당황했습니다. 개드립?

내가 기억하던 모습이랑 상당히 틀린데 사이트 디자인 개편이라도 한건가..?

근데 왜 토렌트 사이트랑 연결이 되지..? 개드립 정도면 꽤 규모가 큰 사이트 아니던가?

운영자가 토렌트 사이트 운영을 했던 적이 있더라도 이렇게 공개적으로 드러낼 필요가 있는건가?

그러면서 사이트를 살펴봤는데 나름 잘 채워진 사이트였고

사이트 주소도 의심의 여지가 없는 dogdrip.com이었습니다.

근데 알고보니까 제가 알고 있는 옛날부터 운영되던 개드립은 dogdrip.net 이더라구요.

아.. 주소를 끝까지 쳐본 적이 없고 항상 자동완성에만 의존하다보니 이런 폐단이...

당연히 .com 이라고 생각했는데 .net 이었군요.

그런데 재밌는게 보통 .com 도메인이 더 먼저 취득하는거 아닙니까?

아마 dogdrip.net 사이트는 dogdrip.com 도메인이 없으니까 어쩔 수 없이 .net을 썼겠지요.

근데 dogdrip.net 사이트가 대성공을 했고...

뒤이어서 나중에 dogdrip.com이 생겼다? 근데 의외로 제대로 된 커뮤니티다..?

dogdrip.com 도메인이야 당연히 미리 선점해서 취득해놨겠지요...

쓸려고 선점한건지 그냥 확보차원에서 선점한건지는 모르겠지만...

웬만하면 그냥 dogdrip.com 도메인을 저쪽 사이트 주인장한테

적당한 가격에 팔아버리는게 더 이득 아닐까 싶은데...

dogdrip.com 이라는 대항? 커뮤니티 사이트를 뒤늦게 만들어서 직접 운영을??

보통 이렇게 똑같은 이름 붙이고 사이트 운영 안하잖습니까?

도대체 둘 사이에 어떤 일이 있었는지 모르겠습니다.

dogdrip.com 사이트 주인장분은 어떤 생각이신지도 모르겠구요.

어쨌든간에 이름이 겹친다는건 더 인지도를 올릴 수 있는거니까 무조건 좋은거라는 생각일까요..?

하지만 사이트 운영하면서 나중에 [잘되었을때]를 고려한다면 구지 이름이 겹치게 하진 않을텐데 말입니다.

게다가 dogdrip.net이 상호 등록이나 상표 등록같은거라도 해놨다면...

동종업계인 이상 빼도박도 못하고 dogdrip이라는 이름 계속 쓰기가 어려울텐데 말입니다.

하여튼 굉장히 재미있고 보기 드문 일인 것 같기는 합니다.

dogdrip.com도 보니까 다른 불순한 의도 없이 순수하게 잘 운영하고 계신 것 같고...

그냥 dogdrip.com이란 이름이 엄청 애착이 있는 이름이어서 언젠가 오픈할 예정이었는데

dogdrip.net이 사이트 오픈을 먼저 한 것 뿐인가.. 하는 생각도 들고...

혹시 이 두 사이트의 운영자가 과거 아는 사이는 아니었을지 뭐 그런 상상도 해봅니다.

저도 옛날에 어렸을때 친구랑 같이 우리 같이 나중에 이런 이름으로 사이트 만들자~ 라면서

도메인도 사고 그랬었거든요. 근데 친구중 한명이 배신을 해서 dogdrip.net으로 혼자서

따로 오픈을 해버리고... 배신감이 치민 .com 소유한 친구는 뒤이어 dogdrip.com을 오픈...

---------추신

자세히 보니까 dogdrip.com도 꽤 역사가 깁니다..??

자그만치 2011년부터 운영했네요.

dogdrip.net은 2010년부터구요....

정말 아무 관계도 없이 도메인 이름만 같은 사이트일까요?

뭔가 백스토리가 있을 것 같은데....

  • profile
    특이한 케이스네요. 보통 비슷한 주제와 비슷한 이름을 가진 커뮤니티가 있으면 자연스럽게 한 사이트는 사라지던데... 재밌는 케이스입니다.
  • ?

    개드립닷컴은 10년전부터 있던 유머사이트고 한때는 개드립넷과 경쟁했던적이 있습니다. 개드립닷컴 운영자분은 개드립닷컴 뿐만 아니라 그누보드로 이런저런 양산형 유머사이트나 토렌트사이트등을 만들고 운영하던 분이고요. 이후 개드립넷이 더 흥하면서 '개드립' 이라는 네이밍에서 오는 이점을 가져갔고, 개드립닷컴은 껍데기만 남은 유령사이트로 방치, 운영자는 토렌트쪽으로 전향해서 토렌트알지로 2010년대 중반까지 국내 토렌트사이트 순위 1, 2위를 다투다가 몇년전 토렌트는 접고 도메인은 개드립닷컴으로 연결 해놓은듯 해요. 개드립넷과 개드립닷컴 두사이트에 아무 관련은 없습니다.

  • profile
    자주 들어가면서도 몰랐던 정보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