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를 꼭 첨부를 해야 하는 것을 원하고(원글 삭제시 이미지는 날아가는 문제로..) gif 포맷은 mp4로 변환되길 원하면서 mp4 변환은 유료모듈 gif convert pro 모듈을 사용하는 운영자는 자동첨부된 고용량 gif 이미지로 고민을 많이 했을 겁니다.

 

저도 이게 늘 해결했으면 하는 숙원? 사항이긴 했는데 

모듈 측에서는 뭐.... 이부분은 줄이겠습니다. 각자 사정과 입장이 다를테니..

 

어찌 어찌 해서 시도해볼? 만한 여건이 되어서 

도움을 받아 시도를 했습니다.

 

성공! 

좋아!

 

그런데 제 성격이 좀 거시기한게 있어서 

정말 불필요하다고 생각다는 시점에서는 해당 함수 실행을 굳이 하지 말자! 라는 것으로 개선을 해보았습니다.

 

1.첨부가 없다면 하지마!

2.첨부가 있어? 그럼 2분 동안만 시간을 줄게 그때 까지만 작동해!

3.첨부가 있고 2분이 지나지 않았다면 그럼 컨텐츠에 자동첨부 애드온으로 첨부 성공한 이미지이면서 gif 인 것이 있는지 확인해서 있다면 그때 함수 실행해!

 

이렇게 오늘 보완을 하고 나서 작동되는 것을 보고 혼자 실실 웃고 있습니다. ㅋㅋ

물론 자동첨부 애드온에 원하는 코드들이 있어서 가져다가 활용했습니다.

웹지기

profile
10년을 다루다 보니 이제 간단한 것도 만들고 커뮤니티 운영에 관한 다양한 노하우가 있습니다. 어려운 점이나 가지신 생각을 함께 소통해 보아요.
https://rxtip.kr/ 라이믹스 꿀팁
  • profile
    저 PHP 책 추천 받은 거 사놓고 목차까지 읽어봤는데요.. 웹지기님처럼 수정가능하려면 얼마나 공부해야할까요? PHP 공부와 XE 문법? 공부를 병행하는게 좋을까요?
  • profile profile

    병행하세요. 저는 병행이 아니라 php 라는 것 자체를 모르고 라이믹스 자료를 보고 복붙해서 구현해 보고 했습니다.
    이렇게 자료도 만들고 스킨도 수정하고 하다가 제가 하고 있는 것 들 대부분이 php 라는 걸 인식하고 php에 대해서 제대로 알아보려고 php에 관해 기초부분을 생활코딩 영상을 보고나서 책을 구입학 된 것입니다.

    php를 지금 제대로 배운게 아니에요. 제가 만들고 고치고 했던 대부분은 php를 배우지 않은 상황에서 했던건데 사실 제가 라이믹스 자료와 스킨에 등장하는 것들이 사실 php였던 거죠.

    길게 썼는데 병행하시면 됩니다. 라이믹스가 php이고 php가 라이믹스를 이해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라이믹스는 php + 라이믹스 함수 라고 생각하시면 좀 쉽게 이해가 되실 겁니다.

    병행하시면서 php 를 학습하다 보시면 라이믹스에서 보셨던것 중 이부분이 php 였구나 라고 이해가 됩니다.

     

    *php 공부 안하고도 저처럼 수정 혹은 자료 만들기는 가능합니다. 제가 그랬으니까요.

    *저는 php 책 진도 아직 조금 밖에 안나갔습니다. 함수 기초 부분 정도요. 전 조금씩 정복할 생각입니다. 최종 목표는 기존 모든 자료들 php8 에 문제가 될만한 오류 제가 다 고치는 것 입니다.

    https://rxtip.kr/php

  • profile profile
    저도 매번 아주 작은것까지 다 의뢰할 수는 없어서 하도 쳐다보다 보니 조금씩 알아볼 수 있는 부분이 생기더라구요. 그래도 웹지기님이 올리는 내용을 보면 부럽기만 합니다. 맨날 다짐만 하지 말고 공부시작해야 겠어요.
  • profile profile

    조금씩 알아볼 수 있는 것이 시간이 지나면서 더 큰게 보이게 됩니다. 이건 꾸준히 했으면 당연하게 그렇게 됩니다.
    아무것도 하지 않아 아무일도 일어나지 않는 것일 뿐이고 했다면 분명 뭔가 보입니다.

    마침 오늘 이 글에 관련된 것 구현하고 그동안 큰 걸림돌 하나를 치우고 느낀 것에 대한 쓴 글이 이와 비슷한 이야기네요.

     

    이번 구현은 돈을 주고 의뢰를 할수도 없는 그런 애매한 상황을 해결한 것이라서요. 암호화된 자료라 의뢰를 하기도 곤란한 자료였습니다.

    https://rxtip.kr/talk/15962

  • profile profile
    지금 질문에 제일 도움이 되실 답변은 이 글이 되겠네요.

    https://rxtip.kr/rx_tip/9665
  • profile profile
    제가 가고 있는 길을 먼저 저만치 가신 선배님이신군요..
    사족으로 암호화된 자료 풀어서 작업가능하신 분들도 있어요. 저도 그렇게 개발 진행한 건 있구요.
    대신 원작자의 AS는 불가능하겠죠?
    라이믹스 꿀팁사이트 가입하려고 했는데 네이버 메일만 가능하네요 ㄷㄷ
  • profile profile

    알고 계신 암호화가 다른거로 이해하시는 것 같네요. 난독화가 아니고 php 함호화 된 것은 쉽게 디코딩 하지 못합니다. 그게 풀리면 그 인코딩 툴은 팔리지도 않겠죠.

     

    가입 메일 네이버로 한정한 이유는 다른 이메일은 다중 가입도 가능하고 해서 운영자의 입장만 고려 네이버로 한정했습니다.

  • profile profile
    그렇군요. 그 분 자료였고, 그 당시 개발자님이 그렇게 말씀주시고 해결해주셔서 그런 줄로만 알고 있었는데 아니었나봐요. ㅎㅎ저는 다중 가입이라도 해줄 정도의 성의면 감사할지경이라 생각지 못한 이유네요. 저는 회원 가입용으로 사용하는 메일이 하나라 (아니면 햇갈려서) 네이버만 된다는 문구를 보고 일단 포기;;했습니다.
  • profile profile
    "아무것도 하지 않으면 망가지지도 않지만 너무나 당연하게 아무일도 일어나지도 않습니다."

    공감합니다.. 하다 보면 '내가 괜히 손댓나 ㄷㄷ' 할때도 많았지만 거기 그냥 머물러있었다면 발전이 없었겠죠.
  • profile profile
    목표 정말 멋있으시네요..
  • profile
    크...웹지기님 이거 정말 필요한 기능이었는데 감사합니다.
    적용해서 잘 활용하구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