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byline.network/2015/11/18/네이버와-카카오-이젠-다른-길로-간다/
국내 인터넷•모바일 산업을 대표하는 두 회사 ‘네이버’와 ‘카카오’가 서로 다른 길에 들어섰다. 지금까지 두 회사는 모두 인터넷 포털(네이버•다음)과 모바일 메신저(라인•카카오톡)라는 두 축으로 성장해왔고, 비즈니스 모델도 유사했다. 하지만 앞으로는 달라질 전망이다. 두 회사가 각자 다른 미래 전략을 수립하고 있기 때문이다.
네이버의 키워드 ‘글로벌’과 ‘라이브’
지난 17일 서울 삼성동 그랜드인터콘티넨탈 호텔에서 열린 ‘네이버 커텍트 2015’ 행사에서 김상헌 대표는 네이버의 전략을 상징하는 키워드로 ‘글로벌’과 ‘라이브’를 꼽았다. (중략)
네이버는 시장을 확대함으로써 글로벌화로 풀어보려고 하고, 다음은 조금 더 전투적으로 다양한 분야에서 it를 접목시키는 사업을 펼쳐나가려고 하네요.
사업적인 면에서 아마 벤처 시장과 사업을 접고 펴는 것을 좀 더 유연하게 잘할 것 같고..
아마 대표의 역량에 따라 치중하는 분야가 달라진 것 같네요..
현재야 글로벌 성공한 서비스는 라인, 사전 정도? 웹툰은 아직 그렇게 인기 많지 않고 게임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