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냥 캐시서버 용도로만 잘 사용하고있었는데

 

사이트가 먹통이 되어서 새벽에 급하게 확인해보니

오라클이 제 인스턴스를 강제 비활성화시켜놓고, 문의사항 있으면 채팅으로 문의해라~ 하고 경고를 해 놓았다라구요. 물론 채팅상담도 불가하여서 결국 이미지 캐시서버를 포기했네요...

 

부랴부랴 복구는 했다지만

역시 무료 서비스에 많은걸 기대하는건 아닌것 같습니다.

  • profile

    헐...... 저도 사용중인데 그나마 저는 유료계정으로 전환해서 블록스토리지 붙여서 사용중이라 이런 경우도 정지시킬지 찜찜하네요.

  • profile profile
    약관 위반을 하지 않는 이상
    유료는 함부로 정지 못하죠
  • profile profile

    유료 계정이라도 실제 비용이 나가는게 아니면 가차없는것 같습니다.

    저같은경우 무료계정에서 유료로 전환후 사용하다가(다만 무료서버 제공범위 이상 서비스 사용하지 않고 있었습니다) 약관 위반이라는 이유로 계정 정지후 아직까지 복구되지 않고 있습니다.

  • profile profile
    네. 블록스토리지 사용하고 있어서 매월 정기적인 요금은 나가고 있어서 조금은 위험이 덜하지만 그래도 불안하네요.
  • profile

    채팅으로 문의하라 하는데 관리페이지에서 하는건 테크니컬 서포트라 유료 고객만 가능해서... 라이브챗이나 오라클 서포트 https://support.oracle.com/portal/ 에서 논 테크티컬 서포트로 여셔야 할겁니다. 그래도 아마 높은 확률로 불가능하다는 답변만 올거고요.

     

    그마저도 운이 없으면 답장이 오는데만 며칠 넘게 걸리기도 하고요. 역시 무료 서비스에(특히 오라클이 하는) 많은걸 기대하면 안되는것 같습니다.

  • profile profile
    조금 당황스럽긴 하네요 😢
  • ?
    저도 계정 자체는 유료 계정으로 전환해놨는데.. 필요없는 블록 볼륨이라도 1GB 생성해서 달아놓는게 좋은걸까요?
  • profile
    오남용으로 정지하더라도 사전 노티스는 줘야 옳죠. 이유는 밝히지 못하더라도(역이용 하는 것을 막기 위해), 그래도 몇일뒤 정지한다 등으로 노티스가 있어야 맞습니다. 아무리 무료라고 하더라도 이런 식으로 정지하는 것은 안될 말입니다.
  • ?
    무슨 말인지 하나도 모르겠지만 역시 용자들의 대화는 난공불락? 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