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룹제한_02.png

 

 

그룹제한_01.png

 

 

신규 유입을 발생시키는 유일한 자산인 사이트 내에서 만들어지는 문서의 접근을 막지 않으면서 부가적인 기능이나 편의 기능중 선택적으로 특정 그룹 이하의 대상에게는 서비스 하지 않는 것.

 

그리고 이런 서비스가 있는 것 자체는 노출하고 이용을 시도하게 허용하고 이때 안내 문구로 이용할 수 없음을 알립니다.

 

누군가에게 혜택을 주고 누군가에게는 그 혜택을 제공하지 않으려고 컨텐츠 접근을 차단하는 것은 잃는 것이 너무 많기에 어렵고 이정도 수준에서 차별화를 사이트에서 많이 해 두면 

 

비회원은 -> 회원가입

회원 가입한 준회원 -> 정회원 

 

으로 신분을 변동하는 경우가 생깁니다. 물론 예시의 두가지 기능만 했다고 엄청난 변화가 있는 것은 아니고 사이트에서 제공하는 여러 서비스 중 적절한 것을 선택적으로 운영하면 도움이 많이 됩니다.

 

 

*한가지 덤으로 얻을 수 있는건 서버의 자원을 효율적으로 특정 그룹회원에게서만 사용되도록 하는 효과도 있죠.

웹지기

profile
10년을 다루다 보니 이제 간단한 것도 만들고 커뮤니티 운영에 관한 다양한 노하우가 있습니다. 어려운 점이나 가지신 생각을 함께 소통해 보아요.
https://rxtip.kr/ 라이믹스 꿀팁
  • profile
    제가 요즘 고민하는 부분입니다..
    저희 사이트에서 가장 가치있는 무료 자산은 자료실인데.. 현재 열람은 비회원도 가능하게 하고, 다운로드는 선댓글 후다운로드 애드온을 쓰고 있습니다. 이렇게 한 뒤로 댓글이 많이 달리니 (95%는 감사합니다. 붙복이지만) 게시판에 머무는 시간도 늘어나고 회원 가입도 유도되기 때문에 회원 가입도 많이 늘었습니다. 구글 검색 순위에도 좋은 영향을 줬다고 생각합니다.
    그런데 여기까지였습니다. 그 이후로 활동다운 활동은 없고 다운로드 받을때 댓글다는게 다입니다.
    자료 열람은 검색엔진을 통한 사용자 유입을 위해 앞으로도 비회원도 가능하도록 할 생각입니다.
    다운로드 받는것은 단순히 선댓글 후다운로드를 넘어서서 포인트 차감 등을 고민하고 싶습니다.
    받아갈 자료는 많으니 가입하자마자 쉽게 몇개정도는 받을 수 있고 그 이상 받으려면 글을 쓴다던지 포인트는 버는 방식 등등 고민하고 있습니다.
    올해는 꼭 커뮤니티를 부흥시키고 싶은데 쉽지가 않네요. 좋은 노하우 나눠주셔서 오늘도 잘 배웠습니다.
  • profile profile

    찾아보면 회원 그룹으로 제한하거나 혹은 최근 활동내역(최소 게시글,댓글) 확인 후 리턴 시킬 곳이 굉장히 많더라구요. 한번 잘 찾으셔서 적절한 곳에 제한을 해보세요. 과도한 제한은 의지를 꺾어 버리지만 적절한 곳에 장치를 해주면 최소활동이나 등업이 발생하더라구요.

    챗, 일주일에 글 1개를 써야지 이거 할 수 있다고? 안해! 안와! 네. 그냥 가라고 합니다 ㅋ

     

    포인트 차감 보다는(차감도 해야 합니다. 그래야 소모되면 또 모아야 하니..)

    운영하시는 사이트가 게시글 리젠이 어느 정도 되어서 댓글을 달 곳이 제법 있다고 가정을 하고

    혜택을 얻는(ex 다운로드) 것을 하려면 1주일 글 1개, 1일 댓글 5개를 만족해야 리턴이 되지 않고 진행이 되게 코드를 짜는 건...

     

     

    저희는 포인트 응모 할때 기본적으로 레벨로 제한되어 있지만...

    고인물들은 이미 해당 레벨이 넘쳐서 활동 안하고 응모도 가능해서....

    1주일 글 1개, 1일 댓글 5개를 만족해야 응모가 진행되고 조건에 모자라면 리턴되게 코드를 짰어요. 애드온으로...

     

    이런게 찾아보면 할 곳이 많아서요...

  • profile profile
    커뮤니티 활성화 특강 좀 해주세요. 제가 포인트내고 구입하겠습니다!
  • profile profile
    저 여기 고인물이라 포인트 넘쳐요 ㅎㅎㅎㅎㅎㅎㅎㅎㅎ
  • profile profile

    포인트 차감 보다는
    운영하시는 사이트가 게시글 리젠이 어느 정도 되어서 댓글을 달 곳이 제법 있다고 가정을 하고
    혜택을 얻는(ex 다운로드) 것을 하려면 1주일 글 1개, 1일 댓글 5개를 만족해야 리턴이 되지 않고 진행이 되게 코드를 짜는 건... ---> 와 감탄했습니다!! 저도 고민 좀 해봐야겠습니다! 

     

    뭔가 눈이 떠진 느낌입니다! 마음으로 커피 쿠폰하나 보내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