얼마전 저희 사이트에 너무나도 적절한 타겟팅의 광고주의 광고가 저희 사이트 지면들의 광고슬롯을 우선 배정받기 위한 금액으로 광고 입찰을 해주고 있다는 소식을 전한 적이 있는데요.

 

덕분에 페이지뷰가 폭망할 정도로 유입이 굉장히 줄어있는데도 수익이 예전에 비해 많이 늘었습니다.

-- 광고주님 감사하고 번창하세요 ㅋㅋ

 

광고집행을 할때 예산을 무한정 산정할 수 없기에 하루 예산 설정을 보통 하게 되는데요.

 

해당 광고주님도 하루 예산 설정이 되어 있을 겁니다. 

가끔 자정이 되기 전에 말씀드린 광고주 예산이 꽉 차서 광고가 집행이 잠시 중지되어 다른 광고들이 못나오다가 그때 잠시 나오네요.

 

오늘은 예산이 조금 일찍 소진 되셨는지 정오 이전에 해당 광고가 집행이 중단이 되었네요. 아마 자정이 되면 다시 자동으로 광고가 집행이 될텐요. 아마 휴일이라 광고 예산 다 소진 된지 모르실 듯 ...

 

광고주님 하루 예산 좀더 늘려 주세요. 저 광고 수익 좀 더 낼 수 있게 말이죠 ㅋ

 

다른 광고에 비해서 워낙 단가가 차이가 나다보니 ㅎㅎ

 

 

웹지기

profile
10년을 다루다 보니 이제 간단한 것도 만들고 커뮤니티 운영에 관한 다양한 노하우가 있습니다. 어려운 점이나 가지신 생각을 함께 소통해 보아요.
https://rxtip.kr/ 라이믹스 꿀팁
  • ?
    저도 사이트가서 확인해봤는데 특정주제에 딱 맞게 타게팅이 됐더라구요ㅎ 부럽습니다ㅋ
  • ? profile

    지금 안나오는데 이전에 확인하셨다는거죠??? 광고주분 오래 저희 사이트에 광고해 주셨으면 합니다 ㅎ

    이게 문맥이나 관심기반에 의해 타게팅 된 것과 다르게 광고주분이 직접 타게팅하신 경우라 단순히 사이트 성격과 맞는 광고가 붙은 것과는 조금 다른 상황이긴 합니다.

     

    광고주분이 저희 광고슬롯이 맘에 들어 다른 광고와 경쟁 우위를 선점해서 광고를 무조건 노출시기려면 다른 광고보다 입찰단가를 계속 올려야 하니 노출하기 위한 최소 단가가 확인이 될텐데 그 단가로 고정해서 입찰해야 하니 고단가 광고가 되어 버리는 것이죠.

  • profile ?
    며칠전에 글 올리셨을때 확인했죠ㅋ 그만큼 광고주가 웹지기님 사이트의 관리성과 진가를 알아봤다는거죠~ 제가 광고주라도 무리해서라도 입찰했을 껍니다ㅎ 관련업계 중대기업이었으면 하는 아쉬움도 있지만 입소문을 타지 않을까 조심스레 예측해봅니다^^
  • ? profile

    입소문이라기 보다는 검색에 노출되는 사이트가 거의 저희가 유일? 한 존재일 수도 있습니다. 그 업체가 찾는 사이트라면요. 같은 동동업계로 확장하면 더 많긴 하지만 저희는 주제 자체를 굉장히 좁고 한정해서 정하고 운영해서 인데 이게 확장성에는 애로사항이긴 하지만 타게팅에는 굉장히 유리하긴 합니다.

     

    한가지 주제에 집중하는 것에 장점과 단점이 있는데 이런게 장점에 속하는 예시이죠.

  • profile ?
    커뮤니티 활성화에도 특화된 주제가 강점이죠 항상 사이트보면서 부러워하고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