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달 전 쯤에 일치하는 콘텐츠 광고단위 괜찮을 것 같다고 달고나서 유의미한 결과가 있다면 게시하겠다고 했는데 그 결과를 게시해 봅니다.

 

 

일 방문 2000 ~ 3000 의 소규모 커뮤니티에 30일 정도 게시한 후 결과를 말씀 드려보겠습니다.

 

게시위치는 모든 페이지의 가장 하단에 배치했습니다. 게시글의 내용 그리고 게시글 목록을 다 지나 맨 아래의 푸터 위치에서 만나게 됩니다. 실제 콘텐츠를 즐기는데 방해가 없도록 그 후에 만나도록 배치했습니다.

 

이 일치하는 콘텐츠 광고단위를 만나기 위해서는 이미 상단, 본문, 하단, 글목록 인피드 광고를 모두 지나야 하므로 사실 많은 다른 광고와 경쟁을 한 후 만난다고 보시면 됩니다.

 

이 광고단위가 해당 사이트에서 수익 기준 순위가 3위 정도에 실적을 내어 주었습니다.

금액 자체를 공개하지 않아도 대략 비중을 가늠하기에는 순위로도 가능하리라 봅니다.

 

이 3순위 정도가 차지하는 월 수익의 비중은 대략 6.5% 정도의 수익입니다. 월간 수익 중 6.5% 가 이 일치하는 콘텐츠로 인해 발생을 했습니다.

 

이 광고로 인해 다른 광고단위 수익이 줄어든 것이 아닌  추가적인 수익이 발생했습니다.

 

물론 제가 테스트한 사이트는 검색으로 하루에도 수십번씩 반복해서 반복 읽혀지는 게시글이 많은 타입의 애드센스 노출이 잘되는 게시글이 많은 성격의 사이트라 테스트가 가능했습니다. 

 

이와 반대의 성격의 경우는 애드센스 자체가 안나오는 경우가 많아 어떠한 광고단위로 테스트해도 비교나 실적의 확인이 어려운 경우도 많으니 애드센스가 전반적으로 잘 나오고 있는 상황이라면 일치하는 콘텐츠 광고단위가 추가 수익을 확실히 내주는 아주 괜찮은 광고단위로 추천드립니다.

 

 

https://rxtip.kr/make_money/2454

웹지기

profile
10년을 다루다 보니 이제 간단한 것도 만들고 커뮤니티 운영에 관한 다양한 노하우가 있습니다. 어려운 점이나 가지신 생각을 함께 소통해 보아요.
https://rxtip.kr/ 라이믹스 꿀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