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상하네요...
저희 회사는 공유기를 3대 사용하고 있습니다. (매장에 1개, 사무실에 2개)
정확하게는 SK브로드밴드 의 자체 AP에서 (광랜인데 이것도 공유기처럼 포트가 네개 있네요)
전화회선1개, 공유기3개로 나누어둔 형태 입니다.
매장에 설치된 CCTV 를 사무실에서 보기 위하여 매장공유기에 포트포워딩을 하고
사무실 PC에서 외부IP로 연결하여 보고 있는데요
오늘 갑자기 CCTV가 연결이 안되길래 IP주소가 바뀌었나 하고 사무실 PC에서 외부아이피를 확인하고
다시 연결을 시도하는데 자꾸만 연결이 안되는 겁니다.
매장에 가서 공유기와 포트포워딩 상태를 확인하여도 아무 이상이 없고...
CCTV기기를 재부팅 하여도 동일하고...
이상한건 세콤에서 제공한 휴대폰 어플리케이션에서는 또 잘 나오더라구요??
뭐가 문제일까 한참을 씨름하다가 혹시나 해서 매장에서 외부아이피를 확인해보니
사무실의 외부아이피와 매장 외부아이피 끝자리가 다르더라구요...
당연히 같은 인터넷회선으로 들어오니 외부아이피도 동일할줄 알았는데...
공유기 마다 외부아이피도 다르게 할당되는줄은 몰랐네요...
원래 이런건가요?
휴대폰 어플에서는 외부 아이피가 바뀌어도 정상적으로 작동한것이 자체 DDNS에서 갱신된 아이피를 받아오게 되어있네요
사무실 PC도 DDNS에서 받아오도록 지금은 바꾸었는데
참 요상한 경험이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