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상하네요...

 

저희 회사는 공유기를 3대 사용하고 있습니다. (매장에 1개, 사무실에 2개)

 

정확하게는 SK브로드밴드 의 자체 AP에서 (광랜인데 이것도 공유기처럼 포트가 네개 있네요)

 

전화회선1개, 공유기3개로 나누어둔 형태 입니다.

 

 

 

매장에 설치된 CCTV 를 사무실에서 보기 위하여 매장공유기에 포트포워딩을 하고 

 

사무실 PC에서 외부IP로 연결하여 보고 있는데요

 

오늘 갑자기 CCTV가 연결이 안되길래 IP주소가 바뀌었나 하고 사무실 PC에서 외부아이피를 확인하고

 

다시 연결을 시도하는데 자꾸만 연결이 안되는 겁니다.

 

 

매장에 가서 공유기와 포트포워딩 상태를 확인하여도 아무 이상이 없고...

 

CCTV기기를 재부팅 하여도 동일하고...

 

 

이상한건 세콤에서 제공한 휴대폰 어플리케이션에서는 또 잘 나오더라구요??

 

뭐가 문제일까 한참을 씨름하다가 혹시나 해서 매장에서 외부아이피를 확인해보니 

 

사무실의 외부아이피와 매장 외부아이피 끝자리가 다르더라구요...

 

 

당연히 같은 인터넷회선으로 들어오니 외부아이피도 동일할줄 알았는데...

공유기 마다 외부아이피도 다르게 할당되는줄은 몰랐네요...

원래 이런건가요?
 
 
휴대폰 어플에서는 외부 아이피가 바뀌어도 정상적으로 작동한것이 자체 DDNS에서 갱신된 아이피를 받아오게 되어있네요
사무실 PC도 DDNS에서 받아오도록 지금은 바꾸었는데
참 요상한 경험이네요
 
  • profile
    공유기가 아니라 모뎀인데 그 모뎀은 일정 아이피의 대역을 받아오기 때문에 각 랜선 포트마다 ip주소가 다릅니다.
    모뎀에서 뿌려지는 라인은 원래 다른 주소를 갖기 때문에 정상입니다. 

    참고로 모뎀의 종류에 따라서 한포트당 하나의 회선을 사용하고 다른 포트를 사용하기 위해서 추가비용을 내야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 profile profile
    모뎀 단에서 외부아이피가 각각 할당되는거였군요
    지금까지는 한개 라인만 있는 걸 사용해서 몰랐나봅니다.
    답변 감사드립니다.
  • profile
    KT 공유기도 그래요 모뎀 각 랜포트에서 각기 다른 대역의 아이피를 뿌려주더라구요;;
  • ?
    저도 케이티 쓰는데 무선기가인터넷 외부 아이피가 다르더라구요 한동안 해맸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