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는 예전에 유료 스킨에 있던 코드라 잘 작동하고 해서 문제 없는 줄 알았는데 이게 특정 단말기에서 작동이 아예 안되거나 혹은 공유 버튼을 두번 눌러야 그 후 부터 작동하는 문제가 있는 경우가 있습니다.

 

저도 어제 뭐 좀 하다가 테스트 하면서 제가 가진 안드로이드 크롬에서 안되서 스크립트를 이리저리 고쳐보다가 안드로이드 크롬에서도 되게 하긴 했는데 그렇게 하면 공유버튼을 두번을 눌러야 작동하기 시작하더군요.

 

구글링을 해서 확인해 보니 이런 사례가 있고 답변중에 

Kakao.Link.createDefaultButton 로 구현 하면 안된다고 하는 이야기가 있었습니다.

 

그래서 Kakao.Link.sendDefault 를 사용한 스크립트를 적용했더니 말끔하게 문제가 없어지고 한번에 공유도 잘되며 안되던 제 안드로이드 크롬에서도 잘 됩니다.

 

createDefaultButton 를 사용하는게 아니라는 기술적인 내용은 제가 찾지 못했는데 일단 제가 바꿔보니 잘 되는 거로 보아 이게 맞는 것 같네요.

 

저도 유료로 구입한 스킨에 제작자분이 넣어주었던 코드라 그냥 쓰고 있었는데 이게 갑자기 특정 단말기에서는 원래 가지고 있던 문제가 나타나고 나머지 정상적인 곳에서는 증상이 나타나지 않았던게 아닌가 하는 생각을 해봅니다.

 

웹지기

profile
10년을 다루다 보니 이제 간단한 것도 만들고 커뮤니티 운영에 관한 다양한 노하우가 있습니다. 어려운 점이나 가지신 생각을 함께 소통해 보아요.
https://rxtip.kr/ 라이믹스 꿀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