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제 글 작성시간을 제목 위로 올려봤는데 새롭게 색인된 문서를 보니 결과는 좋지 않았습니다.

 

 

time.png

작성일자를 제목 보다 앞선 위치로 이동했더니 작성일자 + 제목 의 형태로 내용에 들어가는 것이 확인되었고 제가 변경한 부분들이 실제로 반영되고 있습니다.

 

 

그런데 흥미로운 부분을 발견했습니다. 물론 그전 부터 알고 있던 내용이지만 이게 원인일 수 있다는 점?

 

 

붉은색으로 표시한 부분을 보면 사실 저기가 글 내용 부분이 아닙니다. 

 

 

날짜가 정확히 색인되는 경우는 저런 부분은 글 요약 부분에 등장하지 않습니다. 제목까지 글 내용으로 들어가는 케이스 입니다.

이렇게 되면서 아마 글제목,작성일자 부분이 별도로 있다는 것을 체크하지 못해 일어나는 현상일 수 있다고 보여집니다.

 

 

 

 

 

 

 

 

 

 

스크린샷(55).png

 

 

 

 

 

 

가장 의심이 되는 부분이 

 

이번에 적용한 스킨에서 <article></article>  을 잘못된 위치에 사용한게 아닌가 하는 의심이 듭니다. 

 

<article>내용</article> 으로 해줘서 멍청한 네이버 봇이 이부분만 내용이라 인식해야 하는데.

 

 

<article>제목+부가정보(작성일자)+내용 </article> 이렇게 되어있습니다.

 

일단 이부분이 가장 의심이 되어 스케치북과 동일하게 위치를 해당 태그의 위치를 내용만 감싸도록 고쳐 놓았습니다.

또 몇일 모니터링 해 보면 결과가 나오겠네요... 물론 제가 이해하지 못하는 다른 원인이 있을지도 모르지만요..

 

 

가설: 네이버의 봇이  <article></article> 안의 것을 무조건 내용으로 취급하고 다른 행동을 안하는 로직을 가졌다면....

웹지기

profile
10년을 다루다 보니 이제 간단한 것도 만들고 커뮤니티 운영에 관한 다양한 노하우가 있습니다. 어려운 점이나 가지신 생각을 함께 소통해 보아요.
https://rxtip.kr/ 라이믹스 꿀팁
  • profile

    아. 공유 부분에서 문제가 생기는 군요. 스크립트를 또 뜯어봐야겠습니다. 끙......

    --> 일단 js 들 열어서  article -> div 로 바꾸고 공유 부분이나 다른 동작에 문제 생기는건 해결했는데 다른 추가적인 문제가 있는지는 시간을 더 두고 살펴봐야 겠네요.

  • profile

    최근시간에 색인된게 있어 확인해보니 이부분도 아니네요. 다음에 해볼게 이제 없는데....
    아마 네이버에서 뭔가를 해줘야 제대로 수집이 되는 구조 일 것 같다는 막연한 의심만 드네요.

     - 일단 저희는 rss 로 수집하는 1차과정이 지금 진행이 안되고 있다는 것이 의심의 대목 중 하나입니다.

  • ?
    해결하셨나요~ KIN 모듈 날짜 색인을 위해서 ㅠㅠ

    지속적으로 시간 정보가 해결이 안되서, 별에별 방법다써봤는데

    그나마 마지막으로 댓글 에디터를 봇한테 출력해줘보는 상태에요
  • ? profile
    저희는 다른 문제라고 판단하고 있습니다. 더 이상 해 볼 수 있는 건 없는 상황이라서요.

    제출한 rss를 네이버에서 반영하지 않는 부분을 의심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