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e나 라이믹스가 아닌 쇼핑몰 솔류션 사이트입니다. 몇군데 문의글을 올려봐도 해결이 되지 않는 문제가 있어 도움을 받고자 합니다. 

 

사이트맵 무료 생성 사이트나 사이트 생성 툴 ( g-mapper 등 ) 을 이용해서 사이트 사이트맵.xml을 생성해서 구글 서치콘솔에 해당 경로를 입력하면 아래와 같은 오류 메시지가 나타납니다.

2.JPEG

 

sitemap.xml의 내용입니다.

 

2020-11-03 09,57,56.JPEG

구글 서티콘솔 고객센터에서 제시하는 사이트맵 형식입니다.

3.JPEG

 

사이트맵이 html입니다. 사이트맵이 html로 노출됩니다. 이런 메시지는 무얼 의미하는 지 아시는 분 계신가요? 

검색을 해보면 " 이 오류는  HTML 형식의 사이트맵도 동시에 생성하는 경우에 발생합니다. " 라고 되어 있는데 어떤 부분을 예기하는지 이해를 하지 못하고 있습니다.

 

참고로 네이버 웹마스트도구에 같은 sitemap.xml을 등록 시에는 아무런 문제가 없습니다. 

  • profile

    xml 파일을 긁어갈 때 서버에서 Content-Type: application/xml 이라는 헤더를 전송해 줘야 하는데, Content-Type: text/html 이라고 잘못 전송하고 있는 모양입니다. 이건 사이트맵 파일의 내용이 아니라 서버 설정의 문제입니다.

     

    웹호스팅이라면 .htaccess에 아래의 내용을 추가하면 도움이 될 수도 있습니다.

    AddType application/xml .xml

  • profile ?
    누리고 대신 쇼핑몰 솔류션 고도몰을 이용해보려고 셋팅중입니다.
    답변 주신대로 고도몰에 요청을 넣어 보겠습니다.

    답변감사합니다.
  • profile ?
    안녕하세요. 저의 경우도 같은 증상인데....찾아도 답이 안나오네요...저는 워드프레스 사용 중 이고 사이트맵 등록은 됐는데 블로그의 작성한 글을 긁어 가면 저런 오류가 뜨네요;; 댓글 내용이 잘 이해가 안가서....자세하게 설명 부탁 드려도 될까요??ㅜ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