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int.png

 

 

 

 

 

출석 해봐야 하루 포인트 얼마나 주나요 ? 그리고 개근포인트 받으려고 매일 빼먹지 않으려고 하다가 하루 빼먹고 ......

 

물론 저도 제가 운영하는 사이트에 출석부를 제공합니다. 글,댓글 정말 쓰기는 싫고 포인트는 간단하게 얻고 싶은 그런 경우 출석에서 얼마 안되는 포인트라도 매일 적립할 수 있도록요..

 

그런데 글,댓글작성 글의 추천 등으로 적립되는 포인트는 출석에 비할 바가 아닙니다.

 

여기 XE타운의 경우는 같은 글에 여러 댓글을 달아도 댓글 포인트가 계속 적립될 것 입니다. 다른 회원의 분의 글에 댓글로 대화만 몇번 이어지면 포인트는 굉장히 많이 쌓입니다.

 

 

전 출석 한번도 안했던 것으로 기억이 됩니다. 얼마전 자동출석때 출석된것 제외하면요.

 

그런데 포인트는 충분합니다. 

 

 

물론, 출석체크가 포인트를 얻기 위함이 아닌 다른 의미를 가지고 하시는분들은 제가 하는 이야기와 전혀 관계가 없겠지만 포인트 때문에 하신다면 다른분의 글에 소통하는 댓글 그리고 하고 싶은 이야기가 있다면 글을 작성하시는 것이 정신건강이나 포인트를 얻는 효율 면에서 훨씬 효율적일 것 입니다.

웹지기

profile
10년을 다루다 보니 이제 간단한 것도 만들고 커뮤니티 운영에 관한 다양한 노하우가 있습니다. 어려운 점이나 가지신 생각을 함께 소통해 보아요.
https://rxtip.kr/ 라이믹스 꿀팁
  • profile
    저랑은 재미를 느끼는 포인트가 다르시네요~
    전 출석 자체를 재미로 합니다~ 하하하하

    포인트은 거들 뿐!

    그래서 포인트도 레벨도 낮은 인지도도 없는 잠수회원이죠. 하하하하
  • profile profile
    저는 출석에 별다른 무언가를 찾지 못하겠어요. 기존에도 그랬지만 바뀐 출석은 더욱더요. 아마 어려운 단어를 만든 사람에 대한 원성이나 그런 잡음을 우려해서 익명으로 처리한거 같은데 더욱더 출석의 의미가 있는건지 저는 좀 의아합니다.

    재미를 위해서 도입했다면 차라리 출석이 아닌 별도 끝말잇기를 도입해 회원들에게 제공하고 출석은 쉽게 할 수 있도록 나름 출석의 의미를 담은 문구 인사를 할 수 있도록 해야 하는건 아닌지..

    뭐 출석도 하지 않으면서 괜히 출석시스템에 대해 말이 많네요.
  • profile profile
    적어도 한방 단어로 인한 더이상 이어 못하기는 없어야 한다고 봅니다.
    물론 포인트를 쓰면 가능하지만.... 출석의 주요 목적이 포인트라 득보다 실이 많으니.....-0-;;;;

    전 포인트 보다는 그 자체를 즐깁니다~
    대학까지도 거의 개근상에 필적하는 출석을 해서 천성인가봅니다 하하하
  • profile ?
    공감합니다.
    출석은 간결하게 유지하고 끝말 잇기만 따로 뺐으면 좋았을거란 아쉬움이 있네요.
  • profile
    댓글이 포인트 주는건 몰랐었네요.
    포인트 내엳 확인하고 뭐 하면 포인트 주나~ 찾아봐야겠어요..
  • ?

    저는 댓글 써도 포인트 적립 잘 안되던데;; 포인트 제한시스템이 어떻게 구성되 있는건지....

  • ? profile
    저도 활동을 잘 안해서 그런가... 포인트 안쌓이더라구요.

    사실 타운 오는분들 대부분이 포인트 모아다 모듈 구매 하려는 분들일텐데(저도 아니라곤 말 못하구요) 포인트 쌓는 방법이 공개되어있지 않으니(정확히는 왜 포인트가 쌓이지 않는지) 자연스레 활동은 줄어들고 출석체크+눈팅으로 멀어지게 되는거 같아요.

    기술자료와 정보성 글을 주로 하는 사이트에서 커뮤니티 활동을 하기란 사실 쉬운게 아니죠...

    질문과 감사인사 정도가 신입 또는 저같은 아웃사이더들이 할 수 있는 활동의 한계 아닐까요...

    눈이 번쩍 뜨이도록 마음에 드는 모듈이 있어도 가격(포인트) 비싸면 어떻게 해야 포인트가 쌓이는지 모르는 사람들 입장에선 포기하게 되는거죠 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