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운광장토픽게시판

쿠키.jpg

 

비가 추적추적 내리는 오늘 노브랜드에 갔는데

쿠기  요거 살까말까 하다가 그냥 샀어요.

오랫만에 과자를 사보았네요.

초코칩 쿠키도 있는데 이건 몇년전에 먹어봐서

안먹어본 코코넛 쿠키로 골랐어요.

옛날에 제가 뻥튀기 좋아해서 뻥튀기 어쩌다 사먹곤 했는데

어느날 TV 뉴스에서 뻥튀기가 발암물질 가득하다는 뉴스를

보고서는 그 후 뻥튀기뿐만 아니라 과자 잘 안먹게 되었어요.

과자에도 발암물질이 많다는 기사 본 적 있어서요.

그래도 어쩌다 먹는건 괜찮을 듯 해서

오랫만에 사봤네요.

 

쿠키2.jpg

 

그 과자통을 열면 이렇게 은박지로 쌓여져 나와

두고두고 먹기가 편하네요. 

 

쿠키3.jpg

 

은박지 포장을 뜯으면 코코넛 쿠키가 요렇게 나와요.

맛이 부드러운데 달아서 좀 그렇네요.

요런 과자 무설탕으로 나온게 생겼으면 좋겠어요.

 

감자칩.jpg

 

몇년전 이마트에서 파는 감자칩 990원이라 저렴해서

사먹은 적 있는데 와사비맛 감자칩은 처음 봐서

요건 망설이지 않고 바로 한개만 샀어요. 뜯어서 맛보니까

와사비맛이 나서 좋은데 너무 짜요. 

전 짠거 잘 안먹어서 이런건 한번만 사먹고 마네요.

 

타운인들은 출출할땐 어떤걸 즐겨드시는지 모르겠네요.

전 출출할땐 가끔 라면 아니면 빵을 먹곤 하네요.

전부터 빵을 직접 만들어 보려고 여러번 시도해봤지만

찐빵이 터지게 나와 웃음 빵 터지고

자꾸만 실패작이 나왔어요.

밖에서 빵 안사먹어도 되게끔 빵 만드는 것만큼은 

언젠가 꼭 성공시키고 싶네요.

집에 냉장고가 텅 비고 먹을게 없어서 오늘 노브랜드로

바로 직행해 김치도 사갖고 오고 다시 슈퍼에 들러

이것저것 사갖고 왔네요.

어젠 비가 내렸어도 일할때 더웠는데 오늘은 좀 춥네요. 

모두 감기 안걸리게 조심하세요.

  • ?
    구울때 굽는 시간을 0으로 넣고 구워야 빵이 됩니다.
  • ? profile

    집에 오븐 있었는데 오븐을 버려서
    빵을 구울 수가 없어요.
    굽는 시간 0으로 해놓고 구워야 빵이 된다니
    그런 말 처음 들어요.

    0으로 하면 아무런 변화가 없을텐데...

  • profile ?
    네. 그건 그렇지만 빵을 넣어야 빵이됩니다. 그래야 안터집니다.
  • ? profile

    빵을 넣어야 빵이 되다니
    알듯말듯 하면서도 알다가도 모르겠어요.

  • profile ?
    네. 이게 좀 어렵죠. 저도 어제 제이쿼리님한테 배웠어요

    오븐에 굽는 시간을 1을 넣으면 오븐이 일을 하게 되어서 빵이 터집니다.
    다만 0을 넣으면 일하는 시간이 빵이 되므로 빵이 됩니다.
  • ? profile

    엑스이타운에 제이쿼리님 안계신데...
    제가 오븐으로 렌지만 사용해봤을 뿐 오븐으로
    빵을 구워본 적 없어 잘 모르겠어요.
    소셜스쿄님의 말이 웬지 의미심장하게 들려오네요.
    0을 넣으면 일하는 시간이 빵이 되므로 빵이 된다는
    이 말은 조금 알듯 해요.

  • profile
    전기밥솥으로도 빵만들수 있어요!
  • profile profile
    쿡크밥통으로 빵 만들어 본 적이 있는데
    빵이 잘 안나왔어요. 찐빵 어쩌다 딱 한번인가 두번
    우연히 요행으로 맛있게 나온 적 있긴 한데
    그후 열심히 밀가루 반죽해 만들때마다
    자꾸 실패작으로 나와요.
  • profile profile
    https://youtu.be/_2vEdmfi-AU
    전기밥솥 계란빵만들기에요 ㅋㅋ 생각보다 엄청쉬워요
  • profile profile

    그 유트브 동영상 들어가서 보니까
    양파 소세지 슬라이스치즈 피자치즈
    핫케이크가루 1컵
    물반컵 계란1개 되직하게 반죽
    손질한 양파 소세지
    슬라이스치즈 2개 피자치즈 넣고
    그 위에 계란3개 넣고
    만능찜 40분 요렇게 나오네요.
    근데 전 핫케이크가루와 소세지 치즈가 없어
    이런거 준비하려면 돈이 들어가니까
    우선 밀가루와 우유만으로 빵만드는 것부터
    성공시키고 싶네요. 
    아무튼 그 동영상은 제가 참고해야겠어요.
    알려주셔서 고마워요.

     

    제가 찐빵 참 좋아해서 가끔 찐빵 만들려고

    시도하곤 했는데 자꾸만 안이쁘게 나오고

    빵이 여기저기 터져나오곤 하네요. 

    우선 찐빵만이라도 이쁘게 맛있게

    잘 나오게 만들고 싶어요.

  • profile
    오우 맛있겠네요ㅋ
  • profile profile
    맛있긴 해요.
    전 저런 과자는 몇년에 한번 사먹을까 말까 하고
    원래 안사먹는데 어제 간식으로 한번쯤 그냥 사봤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