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자유게시판을 찾다가 여기가 자유게시판인 것 같아 글 남깁니다.

 

초보에 눈팅족인 시각에서 XETOWN이 너무 전문적이고 절제된 느낌을 받습니다.

 

토픽게시판 또한 자유게시판 보다는 서비스 운영과 관련된 게시물이 많아서,

 

활동을 하고 싶어도 쉬운 댓글조차 달기가 부담되는 그런 느낌입니다.

 

초보나 취미로 하는 저와같은 사용자들은 정회원이 되기엔 너무 시간이 걸리는 것 같습니다.

 

저는 개발자가 아니나 커뮤니티를 만들고 싶다는 욕심으로,

 -> 비교적 쉽고 무료인 XE가 적합 -> 어느정도 기능이 있는 레이아웃 구매 -> 커스터마이징 -> 라이믹스 업그레이드

된 케이스입니다.

 

블로그나 HTML 조금 끄쩍거리는 수준으로 취미인 사람이 XE를 접하다 보니 하나하나 배워나가는게 재미있기도 하고요.

 

초보도 활동할 수 있는 부담없는? 그런 게시판이 있었으면 좋겠다는 생각입니다.

  • profile
    자유게시판이 있긴 했습니다.

    그렇게 운영하다가 토픽게시판으로 전향했을 뿐입니다.

    자유게시판으로 잡아두면 너무 활동을 위한 게시글들로만 가득차서 오히려 악영향이 있었던 상황이 있기에.. 좀 타이트하게 느껴졌을지 모릅니다.

    타운의 특정상 라이믹스 XE와 같은 IT관련 주제가 많기때문에 IT관련 주제에서 심각하게 포인트만을 위한 게시글 작성상황이 아니라면 사실 어떤글이던 상관은 없습니다.

    다만, 질문을 빙자한 게시글을 자유게시판에 올렸을땐 질문게시판으로 게시글이 이동됩니다.
  • profile profile
    자유게시판이 왜 없나 싶었는데 이유가 있었네요. 역사는 돌고 도는? ㅎㅎ 말씀 주신대로 참고해서 글 올리도록 하겠습니다!
  • profile

    단 하나의 글이라도 다수의 회원들로부터 추천(관심많음/공감/저도 궁금했습니다(표당 +10), 팁 추천/좋은답변(표당 +20))을 받으시면 단기간에 경험치(포인트) 100이상도 가능합니다. 어떠한 글이라도 가능하나, 아무래도 "XE/라이믹스 관련 주제 > 웹 관련 주제 > 소프트웨어 관련 주제 > IT 주제 >>>>>>> 일상, 유머글" 순으로 추천을 받을 가능성이 높을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