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금법 시행으로 기준을 맞추지 못하는 굉장히 많은 거래소는 퇴출될 것인데

코인빗이 나름 남아보려고 애를 쓰는 것 같은데 코인빗 자체가 여러 문제가 많았던 곳이기도 하고 지금도....

 

일단 원화마켓을 운영할 수 없는 상황이니 원화마켓을 폐쇠하고 BTC마켓으로 전환해서 운영을 이어가는 것으로 보입니다.

 

그런데 과연 이런 곳에 비트코인을 입금해서 코인거래를 할 사람이 있을지 의문이 듭니다.

원화마켓이 없어지는 바람에 기존에 만들었던 가상화폐 시세표 위젯에서 코인빗의 시세가 나오지 않아 코인빗이 운영하는 것에 맞춰 시세가 표시되도록 고쳐봤는데 웃기는 상황이 벌어지네요.

 

우선 원화거래가 안되니 비트코인 자체를 원화로 환산할 기준이 필요한데 가상화페 평균시세를 제공하는 코인마켓캡의 BTC 시세를 참고하여 반영한다고 공지를 했네요.

 

이렇게 되면 코인빗 시세는 해외거래소의 비트코인 가격에 연동되는 결과가 나옵니다. 시세의 기준이 되는 비트코인 가격 자체가 코인빗에서 거래로 발생되는 시세가 아니어서 기준이 되는 곳의 시세가 다른 코인들의 가격에도 영향을 미치는 것이죠.

 

코인마켓캡의 BTC 시세는 사실상 해외거래소의 평균가격이기 때문에 바이낸스와 같은 해외거래소 가격과 항상 거의 같습니다.

코인빗은 한국프리미엄 자체가 발생하기도 어려운 상황이네요. 이게 프리미엄 자체가 없는게 아니고 기준이 되는 비트코인가격이 거래소의 실제 거래가격이 아닌 기준을 위해 한곳의 지표를 정했기 때문에 발생하는 희한한 상황입니다.

 

만약 코인빗에서 특정 코인을 거래해서 특정코인을 30개 가지고 있다고 해도 이게 평가액이 얼마라고 표시할 기준이 원화로는 직접표현할 수 가 없는 것 입니다 ㅋㅋㅋ(비트코인으로 거래를 했기 때문에..)

 

물론 어차피 다른 거래소에 상장된 코인들 이기 때문에 다른 거래소의 가격으로 대충 생각하면 시세는 알수 있습니다. 하지만 코인빗에서의 진정한 시세가 아주 웃기는 시세가 되는 상황이네요.

 

이런 거래소에 비트코인을 입금해서 굳이 거래를 한다구요??

나머지 큰 거래소들이 원화마켓을 운영할 수 있는데도요....?

 

좀더 지켜보다가 거래소로서 역할을 못하는 상황을 보게되면 시세표에서 아예 빼버려야겠습니다.

 

 

 

화면 캡처 2021-09-23 225817.png.jpg

 

이더리움 시세가 0.0704 비트코인입니다. 한국돈으로 환산하고 싶으면 여기에 쟤들이 기준으로 정한 평균 비트코인 가격을 환율에 대입해서 계산해야 합니다 ㅋ

 

https://rxtip.kr/talk/17537

웹지기

profile
10년을 다루다 보니 이제 간단한 것도 만들고 커뮤니티 운영에 관한 다양한 노하우가 있습니다. 어려운 점이나 가지신 생각을 함께 소통해 보아요.
https://rxtip.kr/ 라이믹스 꿀팁
  • ?
    보안이랑 원화입출금 업체 4개 기업에 코인빗 포함되어있던데 원화거래 중단하나요?? 거래소는 코인원도 못믿겠던데 코빗은 ㄷㄷ
  • ? profile
    코인빗은 문제가 많아 보입니다. 실명확인계좌를 은행측으로부터 제공받지 못해 원화입금 없이 BTC마켓만 운영하는 것으로 정한거 같은데 이런 곳에서 거래가 일어날 일이 없을 것 같습니다. 그리고 워낙 그동안 일도 많았던 곳이라..
  • ?
    저 아는분이 코인빗에서 일했었는데 굉장히 안일하더라구요 회사 자체가
  • ? profile
    현재 남은 빅4 외 나머지 수준은 그냥 웹사이트 수준이라고 봐야 하지 않을까 합니다. 오죽하면 은행에서 확인서 발행을 안해주는지 알만하죠.

    https://www.donga.com/news/Economy/article/all/20210924/109383736/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