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ient=ca-pub-1234" crossorigin="anonymous" 의 부분이 새롭게 추가되었습니다.

 

 

공통스크립트 자체에 계정 ID가 픽스되어서 박혀버립니다. 그리고 crossorigin 부분이 추가가 되었구요.

 

나름 구글에서 본인들이 뭔가 더 수집에 용이하도록 해 놓은거 같으니 광고를 달아놓은 사이트 주인 입장에서는 구글이 권하는 대로 하는게 좋을 겁니다.

 

LABjs 를 사용해서 공통스크립트를 한번만 실행하고 나머지 광고단위에서는 생략해서 실행하고 있는데 crossorigin 부분을 어떻게 추가해 줄까 하고 알아보다가 우연히 해당 부분의 요청이 있었고 패치가 배포는 되지 않은채 적용된걸 발견했습니다.

 

crossorigin 될수 있게 LABjs 한줄 고쳐주고 형식에 맞게 crossorigin 부분을 추가해 줬습니다. 뭐 제가 한게 겉으로 티는 나지 않지만 잘 한거 같긴....

 

 

https://rxtip.kr/make_money/13823

https://rxtip.kr/make_money/13830 (애드센스 새로운 스크립트 crossorigin 을 LABjs 를 사용할 경우 적용하는 방법) 

웹지기

profile
10년을 다루다 보니 이제 간단한 것도 만들고 커뮤니티 운영에 관한 다양한 노하우가 있습니다. 어려운 점이나 가지신 생각을 함께 소통해 보아요.
https://rxtip.kr/ 라이믹스 꿀팁
  • profile

    웹지기님께서 lab.js 코드 수정방법을 알려주셔서 적용에 성공했습니다. 감사합니다.

    혹시 웹지기님의 사이트를 포함해서, 저희 사이트에서도 공통적으로 발생하는 오류인데요
    애드센스 관련해서 스크립트 오류가 발생하는것 같은데 해당부분 해결방법이 혹시 있을까요?

     

    스크린샷 2021-08-14 11.29.29.png

  • profile profile

    글쎄요. 저는 발생하지 않네요. 참고로 저는 크롬 브라우저를 사용합니다.

     

    해당 키워드로 검색을 해보니 사파리 브라우저에서 발생하는 문제이고 구글리캡챠 관련인 듯 합니다.

    뭐 제가 아는 내용이 아니라 여기까지.....

  • profile profile
    아아 제가 mac safari에서 접속하긴 했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