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당히 늦어서 죄송합니다.

 

https://xetown.com/index.php?mid=topics&document_srl=1512422

 

이전 이 게시물에 올려둔건데 요즘 개발할 여유가 나서 올리게 되었습니다.

 

 

1. 기본적으로 vue3 + vite(rollup) 번들러 조합의 프론트엔드 개발환경이 포함되어있습니다.

개발모드를 켠 상태와 아닌 상태를 분리하여 개발중에 HMR을 통한 빠른 개발이 가능하도록 구현했습니다.

템플릿 파일은 HMR 대상이 아니여서 템플릿파일을 수정하실땐 새로고침 해주셔야 할겁니다.

 

2. Ajax 리퀘스트 용도로 처리된 항목이 존재합니다.

게시판 권한등을 요청하여 미리 받아올 수 있도록 제작했습니다.

SPA형태로 작동되는 게시판류들에 상당히 도움이 될거라 봅니다.

 

3. 상대경로 문제등 오류나는거 고쳤습니다.

PHP를 안만진지 꽤 오래되어서 힘들었습니다.

죄송합니다.

 

 

파일이 어디부터 비어있는지도 지금 감이 안잡혀서 "완료"라는 표현보다 "재개"라고 적었습니다.

 

부족한것들 채워서 마무리하면 릴리즈로 파이널 버전을 올려둘것이고, 이 템플릿을 기반으로 게시판 스킨 하나를 개발할까 합니다.

 

개발되는 스킨은 최대한 모든분들과 머리를 맞대고 완성도를 올리고싶기에 오픈소스로 공개하는걸 목적으로 개발하려고 합니다.

 

SPA형태가 될것같은데 에디터나 이런것들이 벌써부터 생각해보니 난관이네요.

 

그리고 이렇게 개발하다가 또 돈벌러 갈수도 있습니다. 그러니 섣부른 기대는 안해주셨으면 좋겠습니다 ㅠ

  • profile
    멋지네요! 살짝 흝어본 느낌으로는 스킨 단에서 백엔드의 역할까지 하는 것 같은데 신기합니다. 라이믹스를 호스팅에서만 운용하고 있어서 프로덕트 모드로 확인해보고 싶은데 $B2->Production를 true로 바꿔도 빌드된 파일을 불러오지 못하네요ㅠ 프로덕트 모드는 어떤 식으로 사용할 수 있을까요?
  • profile profile
    일단 Product는 Production으로 해야되는데 실수했네요 ㅡㅡ;
    개발모드에서 어셋을 불러오는게 다르거나(예시에 들어둔 HMR서버같은)하는 상황에서 사용하도록 추가했습니다.
    차후 배포할때 원활하게 하실 수 있도록 개발용 설정응 파일로 별도로 분리할 예정이구요.
    지금 의도한게 로컬개발을 중점을 둔지라 빌드된 파일이 없습니다. 자고 일어나서 빌드파일을 시간나는대로 추가해두도록 하겠습니다.
  • profile
    저도 외주의 늪에서 허우적 중입니다. ;ㅁ; 화이팅입니다!
  • profile profile
    감사합니다 ㅠㅠ 나중에 정말 제가 하고싶은 개발만 하면서 놀고먹고 살고싶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