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가 차이의 가장 큰 것은 PC노출이냐 모바일 노출이냐 차이 입니다.
같은 광고단위 코드라도 모바일에서 읽혀진 거랑 PC 지면에서 읽혀진거랑 단가가 달라요.
모바일 위주로 노출되는 사이트
PC 비중이 높은 사이트
두 사이트가 같은 광고가 같은 횟수 노출되더라도 단가가 달라서 차이가 엄청 납니다.
이건 보고서로 확인하시면 쉽게 확인 됩니다.
제가 애드핏을 걸어 놓은 곳 중 PC 비중이 높은 곳은 유일하게 딱 1곳. 웹 코드 작성등에 도움이 될 만한 컨텐츠가 주된 곳들이 PC로 방문 비율이 높죠. 현 시대 일상컨텐츠의 경우는 거의 다 모바일 접속이지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