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표한대로 완벽한 구성은 못했지만 그래도 제가 하려는 목적에 어느 정도 가까운 결과로 삽질을 마쳤네요.

 

 

 

스크린샷(330).png

 

관리자인 제가 보려고 만든 위젯...  사실 방문자에게 보여줘도 되지만 이걸 방문자가 왜 보고 싶겠어요 ㅋ 관리자인 저는 무척 궁금한 내용이긴 하지만요.

 

현 시점에서 실시간으로 우리 사이트의 글이 검색노출에 유효한 글이 어떤 글인지 보고 싶어서 오래전에 만들었던 위젯입니다.

 

여기에 오늘 db에 컬럼을 추가하는 것을 배워서 리퍼러정보를 저장해서 어디 검색엔진에서 들어온 유입인지 맨 앞에 한글자로 표시해 줬습니다. 물론 네이버가 점유율이 높기 때문에 늘 저렇게 보이겠지만 갑자기 뭔가 예상과 다르게 잡힌다면 뭔가 문제가 생긴 것일 겁니다.

 

사이트운영모듈에 있는 기능 게시물조회 모니터링 기능에 저희는 리퍼러가 없는 경우는 기록하지 않도록 해서 거의 검색유입만 기록해서 모니터링 하는 것으로 사용합니다.

 

타운에서 오는 것도 제외됩니다 ㅎㅎ

 

갑자기 해볼까? 해서 시작한거라 그래도 비교적 빠르게 마무리 했네요 ㅋ

원래는 도메인을 정확하게 딱 캐치해서 하려고 했는데 어려울 것 같아서 그냥 포기하고 host에 사업자 식별 단어가 포함된 것으로 조건을 걸어서 대략 5개 사업자 정도만 식별하고 그 외는 기타로 처리했습니다.

웹지기

profile
10년을 다루다 보니 이제 간단한 것도 만들고 커뮤니티 운영에 관한 다양한 노하우가 있습니다. 어려운 점이나 가지신 생각을 함께 소통해 보아요.
https://rxtip.kr/ 라이믹스 꿀팁
  • ?
    웹지기님 웹 개발 잘하시는 것 같아요.
  • ? profile
    xe가 php 기반이라 구글링하면 php 관련 예제를 좀 보고 xe에 관해서 여기 개발자분들의 도움을 받는거죠. 제가 잘 하는건 없습니다.
  • ?
    신기하네요 유입이 활발할 곳에서는 재밌게 관찰할수 있을것같아요
  • ? profile
    네. 리퍼러 없는것 그리고 자기 사이트에서 발생되는 것 들 다 제외하고 외부 리퍼러에서 오는 것만 기록하도록 해서 놓으면 거의 검색엔진에서만 들어오는 것 모니터링으로 할 수 있어 그렇게 고쳐서 운영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