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근 질답게시판을 이용해오며 질문자의 답변에 질문자분들께서 피드백을 잘 안해주시는 것 같아서 다음과 같은 항목을 추가해보았습니다!!

 

9. 답변에 대한 피드백을 제대로 (중요도 ★ x100)

어떠한 증상이 바로 답변이 가능하면 답변도 짧게 남겨질 수 있습니다. 답변이 해결하는 방법인 경우가 많이있죠. 그런데 답변자가 가끔 잘못알려주거나 질문자의 특성상 또 다른 문제가 생겨 제대로 해결되지 않는 경우가 있습니다. 저희는 홈페이지를 다루고 홈페이지에서 할 수 잇는 대부분의 질문과 답변을 다루는 곳입니다. 하나의 오류가 발생된다면 그 오류의 원인은 수십가지를 넘어 수억, 수경 까지 될 수 있습니다.

그런데 8번에서 남기라는 URL도 제공하지 않고 답변자가 남겨준 방법이 시도해봤지만 제대로 되지 않았다고 "해봤는데 안됩니다." 라는 답변으로 남긴다면 답변자는 질문자가 무엇이 어떻게 안되는지 되물어볼 수 밖에 없습니다.

답변자는 궁예가 아닙니다. 질문자에게 문제해결방안을 제공해주기 위해 시간을 할애하는 만큼 질문자도 꼼꼼해져야합니다. 

Ex)

답변 : ~~~ 을 ~~~ 으로 고친다음 ~~ 을 해보세요

질문자의 댓글 : 답변자님. 답변 감사합니다. (고마움의 표시를 항상해주세요) 제가 답변자님이 남겨주신대로 ~~~으로 들어가서 ~~~으로 고친다음 작업해야할 ~~ 이 무엇인지 모르겠습니다. (혹은 ~~을 해보았지만 제가 원하는 ~~작동방식대로 제대로 작동되지 않았습니다.(보통 홈페이지가 제대로 뜨지 않았습니다., 혹은 에러가 뜨면서 아래의 문구가 떴습니다. (에러로그)))

위의 방식으로 제대로 남겨주세요. 

홈페이지의 경우라면 답변자가 남겨주신 방법이 또다른 오류를 발생시킬 수 있고, 질문자의 호스팅서버의 환경 혹은 서드파티의 사용유무의 환경 등등을 알지 못합니다. 따라서 님이 작업한 항목을 다시 읊어주시면서 에러로그를 남겨주셔야 오류가 발생된 원인을 찾을 수 있는 경우의 수가 줄어들게 됩니다.

 

------------------------------------------------------------------

 

추가적으로 질답게시판에 추가할 수 있는 항목을 댓글로 제안해주세요 

람보

profile
람보입니다.
  • profile
    명심하겠습니다.
  • profile

    잘 알겠습니다. 항상 감사합니다.

  • profile
    경험상 피드백 중에 "하라는 대로 다 했는데 안돼요." 라는 말은 안 믿습니다.
    대부분 하라는 대로 안한 경우가 더 많더군요.

    차라리 "시킨대로 ~~했고, ~~한다음 ~~했습니다."를 적어주면 차라리 어떤 과정을 확실하게 진행했는지 알고 부족한 부분이 있으면 보완 해줄텐데 "하라는 대로 했어요"라는 답변은 기어이 다시 하나씩 되짚어 보면 안 했거나 뭔가 부족하게 본인 맘대로 슬쩍 바꿔서 한 경우가 있더라구요.
  • profile profile
    복창의 중요성... ㅋㅋㅋ
  • profile profile
    군인들이 왜 복명복창을 하는지 이해가 됩니다. ㅋㅋ
  • profile
    명심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