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일에 쌓여있던(?) 신규 테마를 제 사이트에 시험 적용했습니다.
커뮤니티 페이지에만 적용했습니다.
이번 컨셉은 깔끔한 디자인보다는 시끄러운(?) 커뮤니티 사이트의 분위기를 지향하고 만들었습니다. 지금까지 작업해오던 디자인과는 다르게 상당히 빼곡한 디자인입니다. SNS 웹 버전에서 볼 수 있던 3단 형태의 레이아웃과 한국식 커뮤니티가 융합한 디자인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이런 디자인이 나온 배경은 새로운 형태의 디자인을 하고 싶었던 것도 있고,
어느정도 점유율을 가지게 된 제 테마가 중대형 커뮤니티에서 어떤 식으로 커스터마이징되어 사용되고 있는지 확인하면서 커뮤니티 운영자와 이용자들의 니즈를 분석하다보니 여기까지 왔습니다. 감성과 기능 모두를 챙기려다보니 애매한 포지션이 되어버린 것 같기도 하지만(?) 피드백을 받으면서 좀 더 커뮤니티스러운 테마를 만들어보려고 합니다.
CSS 자체 변수 기능을 사용하고 있기 때문에 IE에서는 동작하지 않습니다.
실험적인 컨셉과 기능을 가진 테마입니다. 이 테마를 다 완성하고 나면 네이버, 디씨 등 대형 포털 및 커뮤니티의 고전적인 방식을 재해석한 디자인도 만들어보려고 합니다.
위 디자인은 https://calvinsnax.com/membership 페이지에 적용되었습니다.
와.. 들어가서 봤는데 완전 좋습니다.. 다만 신규 테마에서 로그인이 안됩니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