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요일에 웹호스팅 받으려고 카페24에 전화로 라이믹스 가능한지 문의 했더니

 

담당부서랑 이야기 하고 전달해준다고 전번까지 남기래서 남겼습니다.

 

퇴근시간에 한번 연락이 왔었는데 못받았고 문자가 왔더군요.

 

온라인으로 질문해달라.

 

그래서 다음날 다른업체로 결정하고 호스팅 받았어요.

 

근데 좀 전 밥먹으러 가기전 카페24에서 연락이와서... 

 

문자로만 답을 드렸는데 만족하신 답변이 아닐것 같아 한번더 연락을 드렸다고 하더군요.

 

그래서 제가 그럼 저번에 질문했던 답은 어떻게 되는거냐고 물었더니

 

그건 기술부서랑 연락해서 물어보고 다시 연락을 주겠다는;;;;;;;;;;; 황당한 답변을 하시면서

 

자기는 문자로만 답이 간것을 다시 전화상 답을 드려야 하는 일이라 연락드린거라고 말씀을 하시던데

 

보아하니 서비스센터 콜 중에 미처리 담당 처리 직원 정도로 느껴졌습니다.

 

좀 어이가 없어서 제가 그 때 남긴 질문이 있지 않냐니까

 

여기서는...이라면서 변명을 시작하시려고 하길래 듣기 싫어서 됐고 받으신 메모 내용이 뭐냐니까

 

라이믹스라는 프로그램을 이용하고 싶은데 어떤 서버에서 가능하냐? 라고는 걸로 받았답니다.

 

그래서 제가 추가로..홈페이지 운영에 필요한 프로그램중에 라이믹스라는걸 이용해서 홈페이지를 만들어 사용하려고 호스팅 받으려고 한다고 하니

 

그쪽에서 자기네들이 만든 프로그램이 아니라서...라며 또 뭐라 뭐라 하길래.... 

 

혹시 워드프레스나 윅스나 그누보드 제로보드 같은걸 카페24에서 만드냐니까...아니라고 대답하더군요.

 

라이믹스는 유명한 프로그램이고 많은 사람들이 사용한는건데...어떻게 모르시냐는 늬앙스로 이야기를 했더니...

 

계속 죄송하다고, 죄송하다고....그쪽이 죄송할 일은 아니겠지만.... 여튼 전 다른 호스팅 받았고 더이상 연락 안했음 싶다고 말했어요.

 

그리고 카페24 상장되더니 돈을 밝히는건지 사람들이 사용 불편하다는 이야기 많이하더라 라고 말했더니 구체적으로 어떤게 그런건지를 다시 되물어보시더라구요. 그래서 구글링 하시면 쉽게 나오는 내용을 굳이...물어보실 필요가 있으신지..IT기업에서 일하시면 컴퓨터 있으실텐데...라고 했거든요.

 

카페24 단점 cafe24문제점 이런거 치면...수두룩하게 나올텐데....일단 트래픽 문제가 가장 심각해 보인다고만 이야기 나머지는 알아보시라고 말했어요. 그리고 전화 앞으로 안주셔도 된다고 말하고 전화 끝.

 

 

흠....아쉽기도 하고 씁쓸하기도 하고 내가 뭔데 저런 말을 했어야 했나 싶기도 하고 최초 상담원은 남자였는데 이번에 전화온 분은 여자분(남자 여자를 따지는게 아니라 서로 다른 사람이라는 말임)이였는데 자기가 계속 죄송하다고 말은하는데 그런 말로 월급 받는 직책이라 계속 그러시겠지만 안타깝기도 했고...밥먹으러 갔다오면서 좀 심란했어요.

  • profile
    https://xetown.com/questions/1309858#comment_1309869
  • profile profile
    사용하다가 문제가 있었다거나 혹은 부족한 점이 있었다면 모르겠는데

    웹호스팅 받겠다, 라이믹스 프로그램 사용하려고 한다 가능하냐? 라는 전화 질문에 저녁 퇴근시간에 온라인으로 다시 질문을 하라는게 웃기기도 하고, 다시 연락와서 질문의 답을 주려고 전화를 한 이유가 아니라는것도 웃기고....

    링크시켜주신 글로 따지면....카페24 수준이 제가 경험한 이정도면 우리나라에서의 IT 홈페이지, 웹호스팅이라는 업체에서 일하시는 분들은 수준이...어느정도인건가요?

    초등학생 대상으로 재활용품 마켓을 가도 저렇게 대답을 안할것 같은데...저 수준보다 못한 수준의 기업들이 그렇게 많다니.... 이쪽 업계는 좀 놀랍군요.
  • profile profile

    전문 지식없이 그냥 매뉴얼 대로만 하는(전화받을 수 있는) 직원만 뽑은 겁니다(계약직 또는 아르바이트겠죠) 기술자는 인건비가 비싸니까요. 라이믹스는 매뉴얼에 없나보네요;;

     

    그냥 AI랑 통화했다 생각하시면 편합니다.

  • profile profile

    카페24 직원들 라이믹스가 뭔지 모릅니다. 아마 그런게 있는지도 모를겁니다. 콜센터 직원들은 더 더욱 모르고요.
    7~8개월 전쯤에 라이믹스를 시험 사용해볼때 기술적인 뭐 물어볼게 있었는데 카페24 사수들도 라이믹스 모르더라구요.
    xe로 사이트를 운영하는 사람들중에도 라이믹스 아는 사람들이 생각하는 것 처럼 그리 많지 않습니다.
    xe이용자들도 라이믹스 모르는 사람들이 태반입니다. 타운에 들어오는 사람들만 알고있는 거죠.
    xe, 워드프레스, 그누보드 처럼 그렇게 이용자가 많고 유명한 라이믹스는 아직은 아니랍니다.
    그리고 xe설치 사용가능한 곳은 물어볼 필요도 없이 그냥 라이믹스 설치하고 사용하시면 됩니다.
    카페24 php 7.0이상 있으니까요.

  • profile profile
    네네. 그래서 밥먹으러 가서도 갔다 오는 길에도 글을 적으면서도 좀...마음이 그랬어요.
  • profile profile
    다행이 라이믹스 서비스 한다고 적혀있던 다른 업체에서 호스팅 받았습니다.
  • profile
    상담전담직원은 상세한건 몰라요.
    몰라도 되는 사람을 뽑았고, 그렇게 하기 위해서 고용한 것이니까요.
    이건 어디나 다 마찬가지에요.

    기술적인 문제는 관련부서에서 상담이 가능하죠.
    전 그래도 개발자니까 이러니 저러니 하고 설명하면 그래도 경험이 있으니 바로 기술부서로 넘겨서 전화가 오게는 만들죠.
  • profile

    상담 직원이 상세한걸 모를 수 있죠.
    자기네 회사 상품 가능한지를 물어본건데
    돌아 대답이 온라인으로 대답을 하라 했다며 제게 문자가 온게 웃긴거죠.
    제가 질문을 하고 최초 상담 받은 직원이 기술지원팀에게 rhmix라는 프로그램으로 홈페이지 만들어서 사용하려고하는데 호스팅 가능하냐고 물어봤을테고

    근데 저에게 돌아온 대답이 온라인으로 다시 질문하세요 라고 하면
    기술지원팀이 그 상담직원에게 그 고객 온라인으로 물어보라고 하세요~ 했으니 그걸 문자로 제가 발송해준게 아닐까요?
    아니라면 그 상담직원이 뭔가를 설명했을텐데....말이죠.
    전 이과정이 웃긴거에요.

  • profile profile
    앞으로 자주 경험하게 될꺼에요
    오래되면 그러려니 합니다
  • profile profile
    헉!!

    초보에게 벌써부터 겁슬 주시다니. ㅠㅠ

    잘 모르는건 무조건 더블유님에게 물어보는걸로 하겠습니다. ㅎㅎ
  • profile profile
    xe는 타운에 훨씬 잘 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 profile
    저도 XE만 그렇게 오래 사용했는데, 라이믹스 안지 몇달 되지도 않았습니다. XE가 되는 환경이면 그냥 다 되더라고요....
  • profile profile
    아..그렇군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