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희 사이트와 밀접하고 굉장히 중요한 키워드로 사이트가 노출되지 않은 것이 굉장히 오래 되었습니다.

세부키워드야 경쟁이 그보다는 더 많지 않아 저희 문서가 노출될 확율이 있는데요.

 

이게 네이버 웹마스터도구 개편으로 인해 그럴 것이라는 생각만으로 그냥 지켜본게 벌써 1년은 넘은 듯 하네요.

 

사실 그 키워드로는 저희 사이트가 예전에 첫페이지 또는 상위 1위 로 사이트가 노출 되었었습니다.

네이버의 경우 개편이 몇차례 되면서 문서들이 많이 노출되서 그냥 지켜보기만 했습니다. 

 

그런데 이상한 점은 구글에도 중요도가 높은 키워드로 사이트가 아닌 문서가 노출되는 상황이 연출됩니다. 오래전 부터요.

 

확신할 수 없지만 제가 첫페이지에 나오는 사이트들을 보니 별거 없고 그냥 페이지 자체가 굉장히 간략해서 빠르다는 것 밖에 찾지 못했습니다.  정말 10여년 전에 만들어진 웹사이트에 메뉴도 플래시로 만들어 안보이고 메인페이지 이미지 한장만 보이는데 상위에 랭크합니다.

 

경쟁 우선순위 중에 페이지로딩속도가 영향을 준다고 지금 어느정도 추측을 하게 되었습니다.

 

그래서 일단 애드센스,애드핏 광고를 PC의 메인 페이지에서만 내렸습니다. PC의 경우 접속자가 많지 않아 우선적으로 광고를 제거해 보았습니다.

 

그런데 이상한 점은 네이버 봇의 경우 애드센스가 로딩이 안되는데... 하는 의문점은 있습니다.

 

 

과거 저희 사이트가 잘 나오던 시절에는 사이트속도가 노출순위에 반영이 안되었던게 아닌가 하는 생각을 해보고 있구요.

웹지기

profile
10년을 다루다 보니 이제 간단한 것도 만들고 커뮤니티 운영에 관한 다양한 노하우가 있습니다. 어려운 점이나 가지신 생각을 함께 소통해 보아요.
https://rxtip.kr/ 라이믹스 꿀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