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 기획중인 게임모듈인데요, 다른분들은 어떻게 생각하는지 궁금합니다.

 

간략히 설명하면 화면에 일정조건충족시 두더지가 생성되고 

사용자가 두더지를 클릭할경우 포인트를 획득하는 단순한 모듈입니다.

여기서 가장 중요한 점은 현재접속중인 모든 사용자에게 두더지를 표시하고

가장 빨리 클릭한 사람에게만 포인트를 지급하는 점입니다.

 

가령 a사용자가 두더지를 가장 먼저 클릭시 다른 사용자에겐

"a사용자가 두더지를 잡고 포인트를 획득합니다" 라는 메세지가 나오는거죠..

 

그럼 진짜 게임같이 느껴지지 않을까요? ㅎㅎ 

이 게임모듈에 대해 어떻게들 생각하시나요?

  • profile

    좋아요..@@

    실시간으로 구현할때 node.js 서버가 따로 있으면 좋을 듯합니다. 그냥 ajax로 구현해도 되지만, node.js 서버가 있으면 원활한 게임이 될 것 같습니다.

  • profile ?

    호스팅 사용자라 ajax말고는 별다른 대안이 없네요...
    ajax로 0.5초간격으로 db확인하면 부하가 극심할까요?.... (db는 로그 10개 미만이 될것같은데.. db크기랑은 크게상관없으려나;)

  • ? profile
    0.5초는 무리가 아닐까요? DB 사용을 떠나 무거운 XE가 탑재되어있는 상태에서 서버와 실시간으로 통신한다는 건 부담이 너무 큽니다.

    더군다나 이런 실시간 게임은 동접인원이 많을 수록 재미있는 편인데.. 그 동접은 감당할 수 있을지...

    아주 소규모라면 괜찮을 것 같기도 하고...

    저럼한 가상서버를 사용해보심이..
  • profile ?
    역시 부담이.. 의견 감사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