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제가 작업을 받은 건 한건이 있는데요.

 

업무중 기간이 너무 촉박하여, 이쪽에 요청하여 도움을 받아 다행스럽게도 처리는 했습니다.

근데, 그 발주자가 자기도 PHP개발을 해봤는데 다음과 같이 말을 하더군요.

 

* XE는 파일 여러개 나눠서 못넣어요?

* 나도 개발해봤는데, 어려운거 아니잖아요 

* 쉬운거같은데 금방 안되시나요?

* 아 모바일 버전 무료신거죠?

 

이렇게 대략 요약하더군요..

그 개발 필요한 내용도, 제가 다 하고 남은건

 

펜션 광고 솔루션처럼, 호실 등록하고.. 삭제하고.. 이런것들이었습니다.

그게 하루아침에 뚝딱되는것도 아닌데, 개발 발주 받은지 딱 3일만에 ㅋㅋ 퍼블리싱 겨우 다 잡아뒀는데 하는 말이

"기능 하나도 안돌아가는데, 언제쯤 돼요?" 이 한마디로 사람 열받게 만들더니 저위에 말 계속 돌려가면서 하더랍니다.

 

그래서, 그럼 나도 외부 인원 쓸테니까 그만큼 맞춰달라

그리고 모바일 버전 무료인것도 몰랐고, 난 나중에 이야기하자고 우선 알겠다 한거지, 그걸 OK한게 아니다.

라 하니까..

 

 

"이거만 보지말고, 다른 작업도 있는데 좀 이해좀해주세요~" 같은 느낌으로 계속 말하더군요.

그리고 프로젝트 끝나간지 1주일이 넘어가는데, 확인후 연락주겠다는 발주자는 온데간데 없고 연락두절이네요.

 

다시는 하청의 하청을 하지 않겠다고 다짐한 날이기도 한데요.

이 경우 제가 받을돈은 모바일 포함 해서 받을 수 있을까요?

그리고, 이렇게 연락이 안될떈 그냥 바로 민사나 사기로 가는게 낫겠죠?

 

ルイスP

profile
おはよう--、歌いてルイスです。
  • profile

    돈 받아내기 쉽지 않습니다... 특히 님이 병이라면... 갑이 돈을 안 주면 을도 어쩔 수 없는 문제라...

    어려운 것도 아니고 자기도 개발해봤으면 직접 하면 되죠 ㅋㅋㅋ 어중간한 개발자가 주는 하청은 이 사고방식 때문에 무척 짜증납니다. 아예 개발을 모르는 사람이 차라리 낫지요. 저도 중간에 낀 사람이 아주 신뢰할 만한 개발자가 아니라면 하청의 하청은 받지 않습니다.

    설마 모바일버전 벌써 작업하신 건 아니겠죠? 입금되기 전에는 일하면 안되는데... 최소한 추가비용에 대해 합의라도 보고 나서 작업하셨어야죠 ㅜㅜ 이건 거의 못 받습니다. 상대방은 당연히 무료라고 생각하고 있을 테고, 님의 입장을 증명해줄 문서도 없으니까요. 원래 약속했던 금액이라도 제대로 받으면 다행이겠네요.

    다른 작업도 기대하지 마세요. 한 건 싸게 처리하고 연락 끊는 사람들의 단골멘트잖아요. 정말로 다른 일감을 계속 준다고 해도 매번 스트레스받아서 암 걸릴 확률만 높아지니 오히려 마이너스입니다.

  • profile profile

    갑에서는 돈을 지급했던 모양입니다.
    그래서 그 을이 저한테 제대로 잔금 지급할테니 빨리좀 해달라고 하는걸 보면요..

    모바일 작업을 당연시 하길래, 추가요금을 달라고 하니 자꾸 늦어진거 핑계대면서 안줄거란 식으로 이야기를 하길래, 뭣하면 돈받으면 다시 돌릴려고 합니다.

    뭐라 하면 돈달래야죠.
    솔직히 포함된 금액도 아니었으니 ^^. 맛보기로 보여줬다 하면 될거 같기도 하네요.

    다시는 재하청은 잡지도 않을거 같습니다.

    의견 감사합니다.

  • profile
    쉬운거 같으면 직접 하면 될텐데 말이죠.
    고생하셨습니다.
  • profile
    어디서든지 "일"이 힘들게 하기보다는 "사람"이 힘들게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