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tra Form
PHP PHP 8.0
CMS Rhymix 2.x

사진이랑 움짤은 되는거로 아는데

Mp4도 캐싱해주나요?

  • profile
    네 됩니다
    제 계정에 들어보니 콘텐츠 유형 분석 결과에 MP4도 잡히네요
  • profile

    CSS/JS 등 일반적인 파일은 기본적으로 캐싱됩니다. 이외 아무 확장자나 page rule등으로 설정만 하면 캐시하도록 설정할수 있습니다. 다만 용량제한은 있어서 단일파일 100MB를 넘어가면 캐싱하지 않을겁니다.

  • profile
    계속 여러 아이디로 같은 글을 쓰시네요
  • profile profile
    저도 phochobo 라는 닉네임과 같은 분이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들곤 했는데 아니시라면 제가 오해한거겠죠.
  • profile

    무료 플랜은 페이지 룰이 3개 뿐이라 머리를 좀 써야겠죠. 동영상은 캐시하면 버퍼링이 생길수도 있습니다. 영상 많으면 무료 플랜으론 안돼요.

  • profile

    지금 궁금해 하신 질문에 클라우드프레어 직원(아마 지금은 퇴사?)이 답한 것으로 유추해 볼때
    https://community.cloudflare.com/t/mp4-large-files-cdn/550

     

    ------
    MP4 files aren’t cached by default, but can be cached by using a “Cache Everything 214” Page Rule. However, the Terms of Services 142 does impose some limitations on non-HTML caching (section 10).

    기본적으로는 캐싱하지 않으나, Cache Everything page Rule 을 이용하면 캐싱할 수 있다.

    하지만

    사진, 영화, 오디오 파일 또는 기타 HTML이 아닌 콘텐츠를 불균형적으로 저장하거나 캐싱하는 것을 포함하여 주로 온라인 저장 공간으로 계정을 사용하는 것은 금지됩니다.

    mp4 뿐 아니라 이미지도 같은 상황이지만 특히 mp4의 경우 용량이 훨씬 크기에 더 이러한 부분에 적용이 될 것입니다. 트래픽만 덜어낼 용도로는 허용하지 않는다 정도로 이해할 수 있습니다.  [제 의견]


    우리는 '기타 HTML이 아닌 콘텐츠'의 불균형적인 비율을 캐시하는 엔터프라이즈 플랜의 고객을 보유하고 있으며 이는 계약 협상 프로세스의 일부로 간주되었습니다.

    우리가 그러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다는 것은 아니지만, 우리는 다양한 계층에서 우리 서비스 사용에 대한 합리적인 제한을 두는 권리를 보유합니다(훨씬 더 명확한 '공식 답변'이 있다고 확신하지만, 그것이 의미가 있기를 바랍니다).

     

    ------


    이런 상황을 본다면 엔터프라이즈 이하 급에서 mp4의 파일이 캐싱되는 빈도는 매우 적은 실제적 효과가 없는 정도로 캐싱을 할 것 같네요. 설정을 해봐야 캐싱을 하지 않고 본서버의 파일을 제공할 것으로 추측됩니다.[제 의견]

     

    클라우드 플레어를 적용해 두면 모든 파일이 캐싱되어 제공될 것 같지만 실제적으로 캐싱이 안되는 경우가 많다고 합니다. 나름 자기들이 볼때 적정한 사용량이나 비율등을 고려해서 캐싱을 제공 안하는 경우가 많은 것이죠.(클라우드플레어 무료플랜의 경우 생각하는 것 만큼 캐시 적용율이 높지 않습니다.)

  • ?
    됩니다.
    하지만 일반적으로 http range로 브라우저가 잘라서 요청하는데 이건 캐시안돼요 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