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JSoft https://www.paragon-software.com/home/linuxfs-windows/
위 Linux File Systems for Windows 같은 프로그램 설치하시면 마운트가 가능하니 해보시면 될것 같습니다.

 

마운트를 해보니 var\lib\mysql\pointmall 위치에 있긴한데 파일들을 어떻게 해서 sql로 해야하는건가요?

 

sql.JPEG

 

이런식으로 파일들이 나열이 되어있는데 들어가면 sql파일로 그냥 떡하니 있을줄 알았는데 이런 난관에 또 봉착을 하게 되네요.ㅠ.ㅠ

  • profile
    이런 경우 APMSETUP같은 프로그램이나 PC에 직접 MySQL을 설치해서 MYD, MYI, FRM등을 동일한 폴더 안에 집어넣어서 .sql 파일로 백업하기도 합니다.

    귀찮더라도 Apache Php MySQL을 설치해서 직접 해보셔도 될 거 같습니다.
  • profile profile
    서버판넬에서 일괄 업로드가 되서 일단 일괄업로드 해보았는데 잘 될지는 모르겠네요.
  • profile profile
    서버판넬이 뭘 말씀하시는지는 모르겠으나, 경험상 저런 형식의 파일을 받는 관리패널은 본적이 없습니다. 다른분들 조언대로 동일한 버전의 MySQL을 설치하셔서 기존 폴더로 연결하는게 제일 확실한 복구 방법일 것 같습니다
  • profile profile
    기존 서버와 동일하거나 큰 변화가 없는 MySQL을 설치해서 기존 폴더로 심볼릭 연결하는 게 제일 빠른 복구일 것 같습니다.
  • profile

    sql 파일은 어디에도 저장되어 있지 않다고 지난번 질문에서 분명히 말씀드렸는데요.

     

    우선 저 파일들에 저장된 바이너리 데이터를 인식할 수 있도록 MySQL이나 MariaDB 등 기존에 사용하시던 것과 최대한 비슷한 환경을 구축하여 일단 DB를 구동하는 데 성공해야 mysqldump 명령을 사용해서 sql을 추출할 수 있습니다. 원래 저 디스크가 꽂혀 있던 서버를 구할 수 없다면, 아무 PC에든 꽂아서 저 디스크를 부팅디스크로 사용하여 리눅스를 부팅하는 것이 가장 빠르고 확실한 방법이겠습니다.

     

    DB를 파일처럼 생각하는 습관을 버리셔야 사이트 운영이든 백업이든 복원이든 필요할 때 적절하게 대응할 수 있습니다. 차라리 윈도우 레지스트리 같은 거라고 생각하시는 편이 더 정확해요. 만약 윈도우가 설치되어 있는 디스크에서 특정한 레지스트리 설정을 추출하려면? 그 디스크로 윈도우를 부팅해서 설정을 확인하는 것이 가장 쉬운 방법이겠지요. 리눅스도 마찬가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