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sl 사이트

Extra Form
PHP PHP 7.3
CMS Rhymix 2.x

ssl 무료 사용이 끝나서 유료로 찾아보는 중인데 어디가 좋을지 고민입니다.

3번이 가격이 높아서 1,2번 중에 고민 중인데 차이가 있을까요? 가격대가 저렴하면 불안정하거나 다른 단점이 있을까요?

 

그리고 ssl 인증서를 다른 곳으로 변경하는 경우 사이트 접속이 안된다거나 하는 이슈가 발생할 수 있을지 궁금합니다.

 

1

https://cheapsslsecurity.com/comodo/positivessl.html

2

https://www.ssls.com/ssl-certificates/comodo-positivessl

3

https://www.gogetssl.com/dv-ssl/positivessl/

  • profile

    무료가 끝났다고 해서 유료로 바꾸시지 마시고 무료로 재 갱신하면 될거예요.

    let's encript를 쓰신다면 해당 부분을 재갱신하는 방법을 찾아보세요.

     

    재갱신 방법만 찾으신다면 평생 무료로 사용이 가능합니다.

  • profile

    정상적인 인증서를 잘 설치한다면 바꿔도 아무 상관 없습니다. 금융권에서 사용하는 초고가의 인증서는 논외로 하고, 일반인이 쓸 만한 인증서는 유료든 무료든 성능이나 보안성에 아무 차이가 없으니 한 푼이라도 더 내면 그냥 호갱님 되는 거예요. 만약 문제가 발생한다면 호스팅업체가 중간인증서를 잘못 설치한 경우가 대부분이고요.

  • profile

    ㅎㅎ... 1,2,3 모두 sectigo의 소매점들 입니다. 어디에서 구입하든 실제 인증서 발급은 공장, 즉, sectigo.com 서버에서 발급되어 배달됩니다. 그러니까 그냥 싼데서 사는것이 ... (물론 5년치 구입한다면, 5년간 5번 갱신해야 하니까 그동안 안망할 소매점에서 사야겠죠)

    SSL도 브랜드 이미지가 있지만 가치가 점점 줄어들더군요. 최근에 업데이트된 크롬 브라우저만 봐도, 인증서를 더 꼭꼭 숨겨놨어요. 자물쇠를 누르고 2번 더 눌러 들어가야 겨우 보이게 숨겨놨는데, 이걸 눌러보는 일반인이 있을까요??...

    물론, 금융거래나 국방관련 분야는 좀 다른데, 예를들면 미국 DoD와 거래를 하려면 보안레벨이 더 높은 Identrust의 특정 상품을 써야 하는 등의 제약이 있죠.

  • ?
    예전에는 ssl 정보가 잘 드러나서 신뢰도를 위해서 ssl 회사가 중요했지만 요즘에는 ssl을 숨겨둔 수준이라 lets encrypt정도도 충분해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