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tra Form
PHP PHP 7.0
CMS XpressEngine

안녕하세요.

XE 1.11.6 / PHP 7.0.9 / MySQL 5.5.51

위 환경에서 제작, 운영중인 홈페이지가 하나 있습니다.

 

클라이언트가 제작이 완료된 후에는 무조건 AWS로 옮겨서 운영하기를 요청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저는 AWS 작업 경험이 없어서, 일단 여기 의뢰 게시판에서 사람을 구할 예정인데,

일단 클라이언트에게 AWS로 옮기면 "월간 대략 얼마의 비용이 들 것이다"를 설명해줘야 하는 상황입니다.

 

대략 FTP + MySQL 용량 : 1GB 미만 (일반적인 회사 홈페이지)

트래픽 : 일 1GB 미만, 1년에 몇 차례 3~4GB 발생 (축제 운영사이기 때문에, 축제를 앞두고 트래픽 발생)

 

정도의 작은 홈페이지입니다.

 

아직 실제 의뢰를 진행할 것이 아니어서 이 곳 질문게시판에 올립니다.

(실제 이전 작업은 다음달에 진행될 계획입니다.)

 

클라이언트에게 대략 월 얼마 정도의 비용이 발생한다고 안내해야 좋은 걸까요?

(AWS 계정은 클라이언트사의 계정으로 가입 / 운영할 계획입니다..)

 

 

아.. 그리고, AWS 환경에서도 A / P / M 설치할 수 있고, 버전 선택도 가능하겠죠?

  • profile
    굳이 그렇다면 aws와 같은 가상서버로 갈 이유가 있을까요? 카페24나 여러 웹 호스팅으로도 충분할 것 같아요
  • profile

    AWS EC2 사용하신다는 건가요, 아니면 Lightsail 사용하신다는건가요?
    후자라면 일반적인 VPS와 크게 다르지 않으므로 문제 없으나, 전자라면 요금 계산하기 까다로울수 있습니다.(vCPU+메모리+저장공간 조합에 따라 요금이 천차만별로 달라집니다)

     

    만약 클라이언트가 이 둘 차이를 구분하지 못하신다면 Lightsail 기준으로 설명드리면 됩니다. 특별한 경우가 아닌 이상 EC2를 사용해야 할 이유는 없습니다.

  • profile
    라이트세일 기준으로 말씀드리면 될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