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tra Form
PHP PHP 7.2
CMS GnuBoard

현재 메일건서비스를 이용하면서 , 회원가입시 이메일인증을 메일건을 통해 보내고있는데

 

이메일 보내는 이탈률이 너무높다며 도메인이 비활성화 되는 문제가 발생했는데요.

 

현재 회원가입시 naver.com , gmail.com 만 가입되도록 해놓았고 , 다른사람들이 이메일 기재시 잘못입력했거나 허위로 입력하는 일들이 많아서 이탈률이 높다고 비활성화 된 것 같은데

 

이런경우 어떻게 해결을 해야할까요?

 

구글검색 통해 내용을 봐도 잘 이해가 되지 않아 , 질문드려봅니다.

 

 

  • profile
    가입자가 이메일 가입시 잘못/허위 입력한건 어쩔수 없는 부분인듯한데요?
  • profile

    이탈률이 너무 높으면 어느 업체라도 차단될 수 있습니다. 메일서버를 직접 운영하더라도 이탈률이 높으면 주요 포털들이 차단해 버립니다. 메일 주소를 잘못 입력하는 상황 자체를 줄여야 합니다.

     

    완전 랜덤으로 입력하는 스팸가입이 많다면 캡챠를 통해 스팸가입을 미리 차단하여 인증메일 발송 단계까지 가지도 않도록 하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입니다. 반면, 스팸은 아닌데 그냥 잘못 입력하는 사람이 많다면 가입폼에 "메일 인증 필수입니다. 메일 주소 오류 또는 허위 기재시 가입이 되지 않습니다."와 같은 안내문을 넣는 것이 그나마 적은 노력으로 이탈률을 줄일 수 있는 방법입니다. 물론 완벽하게 막을 수는 없겠지만, 일정 비율 이상으로 줄이기만 하면 되니까요.

     

    우리나라는 메일주소를 아무렇게나 입력해도 가입되는 사이트가 많고, 가입 후 메일을 못 받아도 손해보는 경우가 드물기 때문에 사용자들이 경각심을 갖고 있지 않습니다. 실제 인증메일 수신이 되지 않으면 가입해도 소용이 없고, 오히려 처음에 쓰려고 했던 아이디나 닉네임이 먹혀버릴 뿐이라는 팩트를 머리에 제대로 두드려넣어 주어야 합니다.

  • profile ?
    결국에는 별 다른 방법이 없나보군요.

    문구에는 이메일 인증을 해야만 가입이 완료된다고 적어놓긴했는데 , 메일건 기준 이탈율 기준은 5% 미만으로 되어있으나 저는 15% 라고 도메인을 차단당했거든요.

    구글 G-MAIL SMTP 를 사용하면 좀 어떨지요?
  • ? profile
    지메일은 일일 발송량 제한이 있고, 일반 SMTP 지원이 단계적으로 폐지될 예정입니다.

    이메일 인증을 해야 가입이 완료된다는 정도의 메시지로는 부족합니다. 글자를 써놔도 안 읽는 사람 천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