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tra Form
PHP PHP 7.1
CMS Rhymix

혹시 커뮤니티를 활성화 시킬 수 있는 방법이 뭐가 있을까요?

 

사회&정치,테크,스포츠,연예 분야 총 이렇게 4개 분야로 커뮤니티를 운영하려고 하는데, 어떤식으로 회원을 모을 수 있을지 잘 모르겠네요.

 

위 분야 말고도 전체적으로 커뮤니티 운영할 때 회원 모으는 방법이나 조언좀 부탁드립니다.

  • ?

    흠.. 뭔가 사람들을 끌어올 수 있는 컨텐츠가 없는 상태에서는 힘들걸요..
    커뮤니티는 일단 사람을 모으고 나서의 일이고, 우선 사람을 모을 방법부터 강구하시는게 좋을거에요.
    컨텐츠를 올리려면 일단 테마가 있어야죠... 대개의 커뮤니티 사이트들은 다 테마가 있죠.
    예를 들면 IT 관련으로 가겠다 그러면 IT 관련 뉴스나 좋은 블로그글 같은걸 모아서 보기 쉽게 모아놓는 것도 방법이겠죠. 전문을 올리면 저작권에 문제가 있으니 일부만 올리고 링크 걸어도 되구요.
    일단 사람이 모이고 나면 초기의 테마가 의미 없어지기도 하지만.. 예를 들면 이토렌트같은 경우 토렌트 사이트로 시작했지만 지금은 토렌트 서비스 없이도 유지되죠. 모인 사람들 자체가 힘이 되니까요. 하지만 시작부터 테마가 없는 커뮤니티는 사람을 끌어모을 힘이 없어서 시작도 하기 힘들겁니다.
    그냥 요즘 사회적으로 핫한 주제를 하나 붙잡아서 검색하는 사람을 끌어들이는 방법도 있지만... 그런 식으로는 네이버 카페를 이기기 힘들구요...
    카페가 아닌 독립 커뮤니티의 초기 성패는 주인장이 얼마나 성실하게 컨텐츠를 수집해서 모으느냐에 있는 것 같습니다.

    그리고 카페에 비해 독립 사이트 커뮤니티가 가지는 장점을 잘 이용해야죠.

    독립 사이트 커뮤니티가 가지는 장점은 

    1) 운영자와의 커뮤니케이션 -> 이거 초창기에 무척 중요합니다 카페 운영자들은 대개 고압적이고 친절하지 않아요.

    2) 이제는 꽤 후져진 구식 인터페이스/디자인을 가진 네이버 카페와 대비되는 예쁜 디자인과 새로운 기능들

       (네이버는 몇년동안 정체되었죠. 디자인으로 압도하면 좋습니다 XE는 좋은 레이아웃이나 모듈이 많아서 쉽죠)

    이정도일까요.. 생각보단 많지 않네요.

  • ? profile
    사이트에 참고하겠습니다 자세히 설명 해주셔서
    감사합니다!!
  • ? profile
    헉...장문의 답변을 해주시다니..!

    정말로 감사합니다.

    도움이 정말로 많이 되었습니다 :D
  • ? profile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저도 이 문제로 늘 고민중인데....만들면 다 될줄 알았는데 그게 아니더라구요...ㅠ.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