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으로 연결되시는분 계신가요

 

인천서버에 무슨일이 있나요

  • profile
    한국 사용자가 늘어나서 ICN 용량이 부족하면 LAX로 연결되는 듯 합니다. 도쿄와 홍콩도 가끔 보이지만, 아무래도 미국이 제일 널널하니까요. 이건 심지어 200불짜리 플랜을 써도 완전히 막을 수는 없어요.
  • profile
    제가 ICN(서울입니다.) 로 연결되지 않는 문제에 관해 질문을 등록했는데 답변과 함께 해결로 처리를 했네요.

    Thank you for contacting CloudFlare Support. Sorry to hear that you experienced some difficulties here.

    On our Free or Pro plans, we serve you locally with any ISP that interconnects with us.

    In Korea, unfortunately, the majority of ISPs (e.g., KT, SK, LG) would be served out of the US while the rest are served from other locations. While performance for some visitors to your website may be reduced, all other CloudFlare benefits will work the same. If you want to make sure you retain access to all CloudFlare transit providers worldwide, please upgrade to our Business or Enterprise Plan in your CloudFlare dashboard, under the Overview section.

    Let me know if you have questions.

    Thank you,
  • profile
    이거 어떻게 해석해야하는건지 어렵긴 한데 대충 이제 비지니스와 엔터프라이즈만 ICN으로 연결하고 프리와 프로는 미국으로 연결하는걸 기본으로 하겠다는 답변인건지 아리송 합니다.

    LAX로 연결되더라도 이전과 같이 굉장히 느려지는 것은 없어진 것으로 보아 이제 프로 플랜까지는 무조건 미국연결로 바뀐건 아닐지 생각이되네요. 위 영문 자세히 정확히 번역해주실분.......
  • profile
    집에서 케이블티비 네트워크로는 ICN / KT LTE 네트워크로는 LAX 로 연결이 되네요.
  • ?

    그러니까 자기네 데이터 센터하고 직통 연결된 ISP에선 인천에서 연결되게 해주겠지만
    안타깝게도 한국 대부분의 주요 ISP(SK,KT,LG)들은 자기들하고 직통 연결이 안되어 있고

    그러므로 인천이 아니라 LA로 연결된다는 의미네요. 다만 비즈니스 이상은 예외..
    전 그렇게 파악됩니다. 아마 ICN으로 잡히는 분들은 ISP가 클라우드플레어쪽하고
    직통회선을 가지고 있나봅니다.

  • ? profile
    네. 기존에는 직통으로 ICN으로 가는 대역폭에 여유가 있어 프리 프로플랜까지 태워준거 같습니다. 이제 사용자가 많으니 프리와 프로플랜은 ISP에서 랜덤으로 연결해주는 (대부분 LAX로 연결..) 원래 방식으로 설정 한 듯 합니다.

    이제 대부분 ISP에서는 LAX로 연결 될 거라 예측하는 것이 맞을 듯 합니다. 장애시 급하게 돌아간 경우와 다르게 많이 느리지 않지만 집에서 ISP차이로 인해 ICN과 LAX 의 차이는 살짝 느껴지네요.

    더 지켜보고 계속 LAX 연결되는 상황이 지속되면 보안 VS 속도 고민좀 해봐야겠습니다.
  • profile profile
    네, 방금 몇몇 사이트를 확인해 보니 프리/프로플랜을 사용하는 사이트는 LAX로 연결되고 비즈니스플랜을 사용하는 사이트는 ICN으로 연결되네요. (통신사는 KT입니다.)

    KT, SK, LG가 모두 안된다면 대체 어느 통신사가 ICN으로 연결된다는 건지... CJ헬로비전?

    아무튼 얼마 전에 프로플랜 가격을 무조건 도메인당 20불로 인상한 것부터 시작해서, 전반적으로 요새 클플 분위기가 "사용자를 충분히 확보했으니 이제는 돈을 더 벌겠다"인 것 같습니다.
  • profile profile
    네. 저희집이 CJ헬로비전인데 ICN으로 잡히더군요. 얼마전 동일한 질문에는 저렇게 당당하게 그걸 원하지 않으면 프로 플랜이 아닌 상위플랜을 해야한다 라고 하지 않았고 사실 ICN을 주로 연결해 줬는데 이제 정책이 정해진 듯 합니다.

    여기에 저는 한가지 의심이 주요 ISP에 ICN이 아닌 연결의 협의가 된게 아닌가 하는 생각도 듭니다.

    결과론 적으로 제가 오늘 플랜별로 접속되는 것을 분석 한바로는 이제 빠른 ICN 접속은 월 20만원 상당의 플랜부터 가능하다라는 것을 확인했습니다.

    기존 : 무료,프로 이용자들 ICN 동승
    현재 : 무료,프로 이용자들 ICN 이용불가

    제 질문에 답변의 주요 내용은 LAX 연결이 싫으면 상위플랜으로 변경하면 된다. 라는 답변이 모든 것을 설명해 주네요.
  • profile profile
    국내 ISP들과의 계약이 만료되었거나 협상이 불발되었을 수도 있다고 봐요.

    문제는 저것 때문에 사이트 운영자들이 단지 속도가 조금 느려지는 것뿐 아니라 심각한 금전적 손실을 입을 수 있다는 점입니다. 국내 ISP들의 국내/해외 차별 정책 때문에 대부분의 서버 업체들은 해외 트래픽을 전체의 3~10%로 제한하고 있고, 초과요금도 국내의 10배 이상이거든요. 그런데 클플이 해외로 연결되면 거의 모든 방문자가 해외트래픽으로 집계됩니다. 초과요금 폭탄을 맞는 거예요.

    이 문제 때문에 아예 해외로 서버를 옮겨달라는 의뢰가 최근 종종 들어오고 있습니다. 해외 업체들은 방문자가 어디서 오든 트래픽 요금을 똑같이 받으니까요. 게다가 어차피 LA로 연결될 거라면 차라리 서버를 LA에 두는 편이 빠릅니다. 한국에서 LA를 거쳐 한국으로 접속하느니, 그냥 미국에서 한국으로 한 번만 태평양을 건너면 되니까요.
  • profile profile
    근데 서버와 ~ ICN 연결은 국내 트래픽이에요.

    방문자 ~ LAX 가 해외 트래픽이죠.
    로컬에 있는 서버에 해외과금은 오해 일겁니다.
  • profile profile

    이미지나 CSS 같은 건 LAX에서 캐싱하겠지만, 서버에서 매번 새로 불러와야 하는 HTML 컨텐츠는 얘기가 달라집니다. 방문자가 LAX인 경우, 아래의 두 가지 접속 경로 중 어느 쪽을 사용할까요?

    1. 방문자 - LAX - ICN - 서버
    2. 방문자 - LAX - 서버

    제가 알기로는 2번이 일반적입니다. 1번처럼 접속한다고 더 빨라지는 것도 아니고, 클플 입장에서도 용량이 부족한 ICN에 더 부담을 주고 싶지는 않을 테니까요.

     

    물론 HTML 컨텐츠만으로도 트래픽 초과요금이 나오는 사이트는 드물겠지만, 실제로 봤기 때문에 드리는 말씀입니다 ㅠ

  • profile profile
    네. 제가 이쪽은 자세히 알아보지 못해 정확한 정보는 없네요.

    클라우드플레어 엣지끼리는 동기화 수준으로 싱크를 할 줄 알았는데 그게 아니라면 로컬서버에서 댕겨 갈 수 있는데 그렇다면 클플 사용 자체가 어려운 상황이 이제 벌어지겠네요. 사실 저희는 오늘 밤부터 종료했어요.
  • profile profile
    이미지도 LAX를 통해 연결된 회원의경우 이미지업로드를 하게 되면 해외트래픽이 발생할 수 밖에 없네요.

    단순히 캐싱된 이미지를 보는것만 생각했지 이 유저가 새로운 이미지를 서버에 올리는 순간 서버 ~ LAX 간 해외트랙픽이 이미지용량만큼 발생해 버리네요.
  • profile profile
    네, LAX로 접속하는 순간 서버에서 로그를 찍어보면 미국과 통신하는 것으로 나옵니다. 호스팅 업체에서도 당연히 해외트래픽으로 계산하고요.
  • ?
    어디 클플 대체할 수 있을 만한 데 있으려나요.
  • ?
    기진곰님 말씀이 맞습니다. 저도 이 문제때문에 클라우드플레어 적용에 상당히 부정적이었구요.
    (유료플랜으로 ICN으로 접속하는게 아니면 서버쪽 해외 트래픽 초과로 도리어 폭탄요금 가능성)
    물론 주로 html 파일들만 왔다갔다 하는거라서 트래픽의 절대량 자체는 확 줄긴 합니다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