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동계올림픽에 주요 경기는 시간을 맞춰 시청했습니다.
유독 중계방송을 못본 경기가 여자 쇼트트랙 계주였는데 친구가 위챗으로 한국팀이
무슨 일이냐 지금 위쳇 모멘트에 애들이 한국팀이랑 심판결과에 대해 도배질 하는데 ... ... 라고 해서 유튭에서 경기 영상을 찾아 봤었죠. 그리고 제가 본 경기와 그리고 중국팀에 실격에 대한 생각을 위쳇모멘트에 올렸어요.
결과 ... 친구들이 위쳇으로 저를 공격하기 시작 ~ 두둥 !!
우선 판커신의 반칙은 비단 이번 동계올림픽 때 뿐아니라 2014소치동계올림픽때에도 반칙을 했었고 유튭에서 더티 차이니즈 플레이어 판커신을 검색하면 그녀가 경기에서 반칙한 여러 영상들을 찾아 볼 수 있습니다. 중국인들이 자주 쓰는 말중에 개는 똥 먹는 버릇을 버리지 못한다는 말이 있는데 이번 동계올림픽 때 그녀는 정말 대놓고 반칙을 한것으로 보입니다. 웨이보에 어느 한 유저가 댓글로 이것도 중국팀의 전술이라고 했는데 정말 이것이 중국여자쇼트트랙팀에 전술이라면 머라 대꾸할 여지조차 없는거 같네요.
2018평창동계올림픽은 원만히 잘 치루어졌지만 중국팀은 ISU에 여자쇼트트랙계주경기에서 중국팀 실격에 관한 제소를 한 상황입니다. 허나 가소로운건 ISU가 판커신의 반칙관련 이미지샷을 공홈에 올린 후 중국여자쇼트트랙팀 코치는 반칙을 인정했습니다. 근데 중국매체들은 일제히 한국팀의 최민정도 반칙을 했으니 한국팀의 금메달은 무효라는 선동성의 기사들을 발표했더군요. 저는 중국매체를 뭐라 표현할지 조차 모르겠습니다. 한국에선 기본적인 본분이 없는 기자들을 "기레기"라고 하는데 중국어엔 이와 비슷한 표현이 없지 말입니다.
어찌됬든, 2022년베이징동계올림픽은 어찌 치루어 질지 궁금합니다. 중국매체들은 이번 2018평창동계올림픽은 블랙 동계올림픽이라고 평론하더군요.
그린피스도 그렇고 미세먼지도 그렇고 PUBG도 그렇고 중국은 대단한 암덩어리임... 그냥 살포시 씹어주는게 예의일듯 자기들이 이미 갑인것처럼 행동하는게 너무 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