앞으로 XE관련 스트리밍 방송을 정기적으로 할까 생각합니다.

이 스트리밍방송에 앞서 XETown유저들의 기준으로 많이 모일 수 있는 플레폼을 정하고 시작할려고 합니다.

각 스트리밍마다 장단점이 있어서 먼저 설명을 드리겠습니다.

 

1. 아프리카

아프리카는 예전부터 자리 매김하고 온 인터넷 실시간 스트리밍중에 한국에서는 거의 탑의 정상자리를 지키고 있는 플레폼으로써 자리매김하고 있는 플레폼입니다. 장점으로는 별다른 세팅없이 크롬브라우저만으로도 아프리카 플레이어를 시청할 수 있으며, 자체 플레이어 사용을 하셔도 괜찮은 플레폼입니다. 그리고 자체적으로 생방송의 틈이 BJ입장에서 시청자와의 시간이 5초 정도밖에 차이 안나는 것이 특징이라 서로간의 소통이 수월합니다.

다만, 12월 1일부터 적용되는 화질문제는 현재는 해결되지 않아 비교적 시청 또는 방송하기에 무겁고, 채팅을 참여하고 싶으면 회원가입 및 본인인증을 아이핀 또는 휴대폰으로 인증해야 정상적으로 채팅에 참여할 수 있습니다.

 

2. 유튜브

접근성으로써는 주소 하나만으로도 간편하게 접근이 가능합니다. 안드로이드 휴대폰을 사용하시는 분이라면 간단하게 Gmail 또는 play스토어의 계정을가지고 잇다면 쉽게 채팅방도 참여가능하고, 유튜브생방송에 접속이 가능합니다. 다만 시청자와 BJ간의 스트리밍 딜레이가 20~30초 가량으로 보여지고, 소통을 할경우 바로바로 소통을 원활하게 할 수 없는 것이 단점입니다.

 

3. livecoding.tv

접근성으로써는 외국 사이트입니다. github를 사용하는 사람이라면 간편하게 github계정으로 회원가입을 하고 채팅에 참여할 수 있지만, 그렇지 않은 유저는 채팅마저 못보는것이 단점입니다. 새로 계정을 만들어야하기도 하고.. 딜레이는 유튜브와 비슷하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4. 트위치

트위치는 게임방송을 주로 많이 보시는 분들이라면 익숙하실 수 있으신데, 원래는 게임방송을 위한 인터넷 방송국이였습니다. 현재도 뭐 게임방송을 주로 하는 카테고리에 머무르고 있는 인터넷 스트리밍 서비스인데 화질면이나 다른 스트리밍부분에서는 띄어납니다. 다만, 유튜브와 동일하게 시청자간의 딜레이와 채팅참여 시청에 다른 곳보다 떨어지는 경향이 있는것도 단점이에요.

 

대충 설명드린 각 플레폼의 사항인데 이 정도로만.. 보면 거의 유튜브에서 하는것이 좋아보이는데 혹시 어떻게 생각하시는지 설문조사도 한번 해볼려고 합니다.

 

각 원하시는 플레폼 편하신 곳 있는 다수표를 얻은 곳을 참고(?)를 하여 최종적으로 선택하겠습니다.

 

기타에 채크하시는 분은 꼭 댓글로 어떤 플레폼을 추천하는지, 왜인지도 알려주세요..

 

제가 중심적으로 볼 사항은 1접근성, 2접근하기용의함, 3접근, 4접속이 쉬운 접근,5 접근수어엉! 6 화질입니다..ㅋㅋㅋ

 

 

투표남겨주시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