얼마전 우연히 GD가 아닌 imagemagic을 서버에 설치해서 사용하게 되었는데요.

imagemagic을 이용한 이미지 처리가 여러면으로 좋은 거 같습니다.

 

프로필이미지를 일괄 리사이즈 할일이 있어 imagemagic으로 일괄 30% 리사이즈를 했습니다. GD로 처리되었다면 아마도 애니메이션을 포함한 속성이 사라졌을텐데 살아남습니다.

 

결과적으로 움직임이 사라지지 않네요. 아마 회원님들이 올리는 프로필 이미지나 혹은 문서의 첨부되는 이미지를 이미지프로세서모듈로 일정한 사이즈로 리사이즈해서 첨부가 되도록 해도 gif 움직임이 사라지지 않고 그대로 유지된 채 사이즈만 작게 올라갈 듯 하네요.(요건 확인은 안해봤지만  imagemagic 기능이 지원하는 것이니....)

 

또 EXIF 가 중요한 사이트의 경우도 이미지프로세서 제작자분이신 카르마님께서 imagemagic을 설치하고 이미지프로세서 모듈 설정에 imagemagic 사용으로 설정하라고 안내하시는 댓글을 보았습니다.

 

서버를 직접 운영하시는 분들은 설치를 하시면 되고 웹호스팅은 요청을 하셔야 할텐데 해줄지 그건 모르겠네요.

imagemagic의 경우 제한되 메모리사용에 영향을 받지 않는다는 댓글을 받은적이 있어 이부분이 웹호스팅의 경우 제공을 하지 않으려는 이유가 될 수 도 있겠습니다.

 

 

  • 웹호스팅 사용자는 그림의 떡.. 요청했더니 다른사용자를 위해서 설치를 못해준다고 하네요
  • Lv30
    제가 본문에 언급한 내용에 메모리사용제한을 받지 않는다는 그부분이 설치를 못해주는 이유고 서비스제공자 측에서는 당연할 수 있는 조치 입니다. 가상서버나 클라우드서버를 직접 운영하는 이유가 이러한 것들이 대분입니다. 다른 사이트와 영향을 받지 않으면서 안정적인 운영과 내가 필요한 모든것을 설치해서 직접 서버를 운영하는 것이죠.

    아래 가상서버에 관해 질문에 답글에 월세와 자가의 예를 들어주셨죠.

    월세를 살면 못하나 박으려면 주인의 허락을 받아야 하지만 자가주택의 경우 그렇지 않다고 댓글이 있습니다.
    이 이야기를 바꿔 말하면 웹호스팅은 제공되는 서비스 안에서 서비스를 받을 수 밖에 없지만 유지관리 또한 웹호스팅업체에서 대신 해줍니다. 하지만 서버를 직접 운영하면 이 모든것을 직접 관리해야 하는 점이 따라오는 것이죠.

    웹호스팅이 저렴한 것은 아닙니다. 다만 관리의 편의를 위해 많은 것을 포기하고 사용하는 것 일 뿐이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