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스북이나 구글 등에서 광고를 집행한 경험이 있지 않으면 시스템이 익숙치 않을 수 있으나, 어렵지 않습니다.

 

광고 계정 생성이나 크레딧 충전은 되어 있다는 가정하 진행합니다.(공지글 참고 진행하시면 어렵지 않습니다)

아래 표시되는 모든 가격은 베타 기준 가격이며, 추후 변경될 수 있습니다.

 

chrome_2022-11-11_12-55-20.png

먼저 광고를 표시하려면 광고를 등록해야 합니다. 광고는 광고 소재들의 노출 방식이나 노출 단가를 결정합니다.

 

chrome_2022-11-11_12-57-18.png

먼저 광고 이름은 나중에 실제 노출될 광고에서 최하단에 표시되는 부분입니다. 회사 이름이나 제품명 등 광고를 집행하는 주체의 이름을 적으면 됩니다. 상품명을 적어도 됩니다. 이 부분은 검수되지 않으나 당연히 부적절한 이름을 지정하면 집행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나머지 입찰 유형 등은 베타 공지에도 설명이 되어 있습니다. "돈을 많이 쓸 수록 많이 보인다"라고 볼 수 있습니다. 참고로 입찰유형 변경시에도 비용이 발생하니 신중히 결정해야 합니다.(비싸진 않습니다만)

 

광고를 등록했다면 실제로 표시할 소재를 등록해야 합니다.

 

chrome_2022-11-11_13-00-52.png다만 여기에서 "제목"이 2개인 관계로 혼동이 있을수 있을것 같습니다.

 

chrome_2022-11-11_12-56-54.png

우선 "설명"의 경우 제목 아래에 표시되는 내용입니다. 위 스샷에서는 "지금 시작해보세요." 가 되겠습니다.

 

제목/긴 제목이 설명 위에 표시되는 굵은 글씨입니다. 둘 다 제목이지만 차이점이 있습니다.

 

chrome_2022-11-11_13-03-21.png

먼저 "긴 제목"은 PC 환경 등 가로폭이 넓은 환경에서 표시됩니다.

 

chrome_2022-11-11_13-05-04.png

반면 그냥 "제목"은 모바일 환경 등 가로폭이 좁은 환경에서 표시됩니다.

 

제목이 짧다면 둘다 같은걸 표시해도 되지만 길다면 핵심 요약본을 제목에, 조금 부연설명이 들어간건 긴 제목에 넣어야겠죠. 핵심 내용이 잘려서 ...으로 표시된다면 광고를 안하니만 못할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