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스북이나 구글 등에서 광고를 집행한 경험이 있지 않으면 시스템이 익숙치 않을 수 있으나, 어렵지 않습니다.
광고 계정 생성이나 크레딧 충전은 되어 있다는 가정하 진행합니다.(공지글 참고 진행하시면 어렵지 않습니다)
아래 표시되는 모든 가격은 베타 기준 가격이며, 추후 변경될 수 있습니다.
먼저 광고를 표시하려면 광고를 등록해야 합니다. 광고는 광고 소재들의 노출 방식이나 노출 단가를 결정합니다.
먼저 광고 이름은 나중에 실제 노출될 광고에서 최하단에 표시되는 부분입니다. 회사 이름이나 제품명 등 광고를 집행하는 주체의 이름을 적으면 됩니다. 상품명을 적어도 됩니다. 이 부분은 검수되지 않으나 당연히 부적절한 이름을 지정하면 집행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나머지 입찰 유형 등은 베타 공지에도 설명이 되어 있습니다. "돈을 많이 쓸 수록 많이 보인다"라고 볼 수 있습니다. 참고로 입찰유형 변경시에도 비용이 발생하니 신중히 결정해야 합니다.(비싸진 않습니다만)
광고를 등록했다면 실제로 표시할 소재를 등록해야 합니다.
다만 여기에서 "제목"이 2개인 관계로 혼동이 있을수 있을것 같습니다.
우선 "설명"의 경우 제목 아래에 표시되는 내용입니다. 위 스샷에서는 "지금 시작해보세요." 가 되겠습니다.
제목/긴 제목이 설명 위에 표시되는 굵은 글씨입니다. 둘 다 제목이지만 차이점이 있습니다.
먼저 "긴 제목"은 PC 환경 등 가로폭이 넓은 환경에서 표시됩니다.
반면 그냥 "제목"은 모바일 환경 등 가로폭이 좁은 환경에서 표시됩니다.
제목이 짧다면 둘다 같은걸 표시해도 되지만 길다면 핵심 요약본을 제목에, 조금 부연설명이 들어간건 긴 제목에 넣어야겠죠. 핵심 내용이 잘려서 ...으로 표시된다면 광고를 안하니만 못할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