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래 vultr을 썼었는데, 핑도 뭔가 자주 튀는 것 같고... 가격도 예전같지 않아서 linode로 옮겨볼려고 마음 먹고 가입을 했는데
이메일로 자기네들 시스템이 사기 행위를 발견해서 취소했다고 이메일이 오네요...
찾아보니깐 다른 분도 똑같은 현상을 겪으셨길래, 이메일 아이피 카드 등등 전부 다르게 입력해도 계속 취소되네요.
이메일로 문의를 넣어 놓기는 했는데 서포트팀이 처리하는 것 같지도 않구요. 다른 분들은 어떻게 해결하셨나요?
이메일, 아이피, 카드는 바꾸셨지만 공통으로 계속 하고 있던 무언가가 걸리는 거겠지요.
개인정보를 정확하게 제공하지 않았거나, 해외에서 한국 카드를 쓰고 계시거나,
동일한 브라우저에서 쿠키 비우지 않고 계속 시도하고 계시거나, VPN 아이피이거나...
특히 이름, 전화번호, 주소, 회사명 등을 허위로 쓰거나 대충 휘갈겨놓는 한국인이 굉장히 많습니다.
국내 사이트는 휴대폰 본인인증만 통과하면 나머지는 뭐라고 쓰든 신경 안 쓰잖아요.
반면, 해외에선 본인인증을 안 하는 대신 개인정보 진위 여부를 AI로 분석하는 기술이 상용화되어 있는데
asdf gangnam seoul이라고 써도 안 걸릴 거라고 생각하는 분들은 대체 뭔지...
(님이 그렇다는 얘기는 아니고, 워낙 흔한 시나리오라서 언급하는 겁니다.)
가입이 취소된 경우 더이상 고객이 아니고, 애당초 서비스를 이용한 적도 없으니
고객센터 입장에서도 응대해야 할 필요를 느끼지 못할 겁니다.
Vultr와 달리 Linode는 신규 고객 확보보다 기존 충성고객을 유지하는 것이 훨씬 중요한 구조여서,
신규 고객을 받을 때 무척 까다롭게 굴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