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래 vultr을 썼었는데, 핑도 뭔가 자주 튀는 것 같고... 가격도 예전같지 않아서 linode로 옮겨볼려고 마음 먹고 가입을 했는데

이메일로 자기네들 시스템이 사기 행위를 발견해서 취소했다고 이메일이 오네요...

찾아보니깐 다른 분도 똑같은 현상을 겪으셨길래, 이메일 아이피 카드 등등 전부 다르게 입력해도 계속 취소되네요.

 

이메일로 문의를 넣어 놓기는 했는데 서포트팀이 처리하는 것 같지도 않구요. 다른 분들은 어떻게 해결하셨나요?

  • Lv37

    이메일, 아이피, 카드는 바꾸셨지만 공통으로 계속 하고 있던 무언가가 걸리는 거겠지요.
    개인정보를 정확하게 제공하지 않았거나, 해외에서 한국 카드를 쓰고 계시거나,

    동일한 브라우저에서 쿠키 비우지 않고 계속 시도하고 계시거나, VPN 아이피이거나...


    특히 이름, 전화번호, 주소, 회사명 등을 허위로 쓰거나 대충 휘갈겨놓는 한국인이 굉장히 많습니다.

    국내 사이트는 휴대폰 본인인증만 통과하면 나머지는 뭐라고 쓰든 신경 안 쓰잖아요.

    반면, 해외에선 본인인증을 안 하는 대신 개인정보 진위 여부를 AI로 분석하는 기술이 상용화되어 있는데

    asdf gangnam seoul이라고 써도 안 걸릴 거라고 생각하는 분들은 대체 뭔지...

    (님이 그렇다는 얘기는 아니고, 워낙 흔한 시나리오라서 언급하는 겁니다.)

    가입이 취소된 경우 더이상 고객이 아니고, 애당초 서비스를 이용한 적도 없으니
    고객센터 입장에서도 응대해야 할 필요를 느끼지 못할 겁니다.

    Vultr와 달리 Linode는 신규 고객 확보보다 기존 충성고객을 유지하는 것이 훨씬 중요한 구조여서,

    신규 고객을 받을 때 무척 까다롭게 굴어요.

  • Lv37 ?
    그렇군요... 제가 이름이랑 주소, 전화번호를 같은 것을 사용해서 그런걸까요...ㅠ
    회사명이나 tax id는 공란으로 해두었는데 이게 문제가 될 수도 있나요?
  • ? Lv37
    회사 정보는 없어도 됩니다. 계속 같은 이름과 연락처를 적으셨다면 당연히 걸리지요.
    그렇다고 다른 사람을 사칭할 수도 없으니... 그냥 계속 Vultr 쓰세요. ㅡ.ㅡ
    Linode 일본지점도 특정시간대 핑 튀는 건 마찬가지예요. 국내 통신사 문제라서 어쩔 수 없어요.
  • Lv37 ?
    흑 ㅠ 그렇군요 답변 감사합니다...
  • Lv9

    속상하시겠네요. 고객센터에 전화를 해보시는 것이 제일 빠르지 않을까 합니다. 홈페이지에 보면 전화번호가 나와있을 겁니다. 전화걸면 누가 걸었는지 모르니꺼 일단 받겠죠 ㅎㅎ 

     

    요즘은 1:1 채팅 서포트도 많이 활성화되어 있는데(있으면 이게 더 편하죠) 리노드는 없는 것 겉군요. 

  • Lv7
    리노드 전화 상담 엄청 잘받아줍니다. 그리고 전화상담하면 거의 100% 해결해줘요. 제 친구들도 가입거절 당한 사람들 많은데 보통
    1. 주소 아무렇게나 작성
    2. 주소 한글로 작성

    이거 두개때문에 걸리더라고요. 전화하면 왜 리젝됐는지도 같이 알려줍니다
  • Lv7 ? Lv3
    그냥 궁금한건데 전화하면 영어로대화해야하나용?
  • ? Lv3 Lv7
    넵 영어로만 가능할거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