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러분은 어떤 도메인을 선호하시나요?
1. 만약 원하는 도메인의 com이 이미 선점되었다면 그 다음 net/co.kr/kr의 선호도는 어떻게 되시나요?
저는 co.kr->kr->net 순입니다. 어차피 com을 놓쳤다면 그냥 국내 도메인에 만족!
2. 반대로 com이 등록 가능할때 (com이 등록이 안돼있다면 웬만해선 net/co.kr/kr도 등록가능한 경우), 나머지 net/co.kr/kr 도메인에 대해서는 어떻게 하나요?
저는 com/net을 등록하고 co.kr과 kr은 여유가 있을 때.
다 등록하자니 돈이 부담이 되고, 왠지 운영하는 서비스에서 누군가 등록해서 리다이렉트 걸거나 그러면 찝찝할것 같기도 하고.
전 개인적으로 co.kr 보다는 kr을 더 선호하게 되었습니다. 짧은게 더 편하고 이제는 kr의 도메인도 많이 알려져 꼭 co.kr 일거라 예상하는 분도 많지 안은 듯합니다. 도메인 타이핑시 짧아서 좋더군요.
다른 타입의 도메인은 사업적으로 중요하다고 판단하시면 com / co.kr / kr 정도는 다른 사람이 사용치 못하도록 선점하는게 좋다고 봅니다. 특히 도메인이 짧고 전달력이 좋은 도메인의 경우는요.
개인적으로도 .kr 로 운영을 하면서 co.kr 이 다른분이 소유중이라 기다리다가 그분께서 필요가 없었는지 낙장도메인으로 나와서 바로 구입해버렸습니다. 두개 도메인 모두 연결이 가능하도록 해 놓았구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