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에겐 서울대 건축학과에서 유학하는 중국인 친구 한명이 있습니다. 

 

가끔 라인으로 대화하고 그러는데 오늘 저에게 메세지를 보냈더라구요. 

 

이명박전대통령이 곧 구속 된다며? 왜 한국은 전 대통령마다 다 구속감으로 되냐? 

 

음 ... 전 메세지를 읽고 잠시 뭐라 답변해야 할까 고민했습니다. 

 

그리곤 답장: 그래서 한국이 중국이랑 다른거야. 한국은 민주국가라서 아무리 대통력직을 했다고 해도 법을 위반하면 

 

조사하고 조사결과 죄를 지었으면 감옥가는거야. 니네 중국처럼 일당제로 독재하는 나라가 아니라는 증명이기도 하지. 

 

그 친구가 메세지를 확인하더니 하는 말이 중국 공산당은 그래서 청렴하다 라고 하더라구요. 

 

순간 피씩 웃음이 났어요. 밑구멍 들춰서 구리지 않은 정치인은 없거늘 ... 그래서 답장 보냈죠 

 

중국은 언론이 감히 공산당에 대한 불만이나 비판과 평가를 못하는걸 너도 잘 알지 않니? 

 

그 녀석은 할말 없었는지 ... 한국이 싫다 라고 답장 보내더군요. 

 

저는 한국이 싫으면 너희 조국의 품으로 돌아가라, 여기 누가 니 발목 잡고 있는 사람 있냐? 

 

그 녀석 왈: 한국은 치킨이 맛있어. 

 

-_-;; 답장을 안했습니다. 

 

전 오랫동안 홍콩과 중국에서 살았고 ... 그래서 중국과는 애증의 묘한 감정을 갖고 있는 사람인데 

 

특히 요즘 중국인들과는 정말 상대하고 싶지 않더라구요. 근데 제가 하고 있는 일이 중국인들을 상대해야 하는거라 

 

정말이지 일적으로 스트레스 좀 많이 받는 편입니다. EMS로 물건을 보내면 받고선 사이트에 제품이랑 색상이 왜 

 

차이가 나냐라고 질문을 하며 환불을 요청하는 인간을 상대하려면 일단 아오 ~ ㅆ ㅑ ㅇ 한번 소리질르고 상담을 해요.

 

반품은 가능한데 국제택배 비용은 너님이 지불해야 하고 필히 EMS로 보내야 합니다. 라고 답변을 하면 

 

조용해 져요 ~ -__- 왜냐면 ... 중국에서 한국까지 EMS 비용이 거의 한화로 4만원 정도거든요. 

 

물론 한국에서 중국까지 배송비용은 제가 부담을 하는데 한화로 약 3만원 정도입니다. 

 

암튼 ... 너희 한국은 왜 이러니? 란 질문에 답변 대신에 똑 같이 묻고 싶네요. 

 

너희 중국인들은 왜 이러니? -_-;;; 

 

클린징 폼 하나 구매 하면서 샘플 달라고 요청란에 적은 메세지를 볼 때 마다 정말 중국에 찾아가서 샘플을 그 얼굴에

 

확 던져 버리고 싶은 생각까지 가끔 듭니다. 

 

 

  • profile
    저도 중국에 쇼핑몰 사업을 해보고 싶었는데,역시 쉽지 않겠네요..
  • profile profile

    지금하려고 계획하신다면 신중하시기 바랍니다. 한국제품 구매대행하는 사이트가 워낙에 많고 특히 한국에 유학하는 중국인들이 용돈벌이 한다고 동대문시장에서 옷들을 사다 인터넷에 판매하고 있는데 가격대를 완전 싸게 해서 대부분 중국인들은 한국제품은 질 좋고 값싼걸로 인식을 하고 있어서 ... 만약 하시게 된다면 포커싱 마케팅으로 계획을 하시는게 조금이나마 쉽게 자리 잡을 수 있을것 같아요. 전 핑크마켓을 겨냥해서 한거라 어느정도 단골을 보유하고 있지만 더 이상 확장을 못하겠네요.

  • ?
    중국 별로 할말이 없는 나라 입니다
  • ? profile
    전 중국이 좋아요. 볼거리도 많고 산과 물이 아름답고 허나 그 땅에 사는 사람들이 싫습니다. 지금 생각하면 어찌 유학생활 4년을 버텼는지 스스로 대단하다고 생각이 들 정도입니다.
  • profile
    옛날 생각이 나는군요. 집안 친척분이 오래전에 홍대앞에서 화장품 가게를 하셨는데....
    오시는 손님마다 샘플 많이 달라고 했던 기억이........ㅠㅠ
  • profile profile
    사실 샘플도 업주가 돈을 지불해서 사오는것인데 머 그냥 공짜인줄로 알고 무작정 내가 샀으니 샘플은 당연히 줘야 하는거 아니야? 라고 생각하는 중국인들 많아요.
  • profile
    기본적으로 중국인들 한국을 속국이라고 생각하지 않나요?
    역사적으로도 속국으로 편입된 역사도 없고 중국이란 국가에 포함된 적이 없는데 좀 웃기더라구요. 그래서 기본적으로 한국을 깔보는 느낌입니다.
    특히 요즘에는 시진핑의 독재로 아무래도 자신의 생각과 사상을 제어당하고 그 때문에 세뇌되어 올바른 사상을 생각하지 못하는게 안타까울 따름입니다.
  • profile profile
    그게 일단 중국은 동아문화권에서 주역을 맡은것에 프라이드를 갖고 있으며 동아시아 국가에서 한자를 썼다는것에도 정말 자호감을 갖고 있어요. 특히 중국역사교재들을 봐도 위대한 중국문화가 주변국에 큰 영향을 주었고 그로 인해 주변국들의 발전에 큰 기여를 했다는 식으로 교재에서 찾아 볼 수 있습니다. 특히 발해왕국까지 중국역사라고 하고 우리가 중국인들을 때놈 혹은 짱깨라고 비하하듯 중국인들은 우리를 고려몽둥이 혹은 한국어론 번역하기 힘든 二鬼子[두번째 잡놈이라고 표현]라고 하는데 고려몽둥이라고 빗대어 말하는건 고려시대에 중국이랑 싸울 때 중국병사들은 철로 된 무기를 사용했으나 고려병사들은 나무로된 무기를 사용했다해서 나온 말이고 二鬼子는 일제시기 일본군인을 日本鬼子라고 불렀고 강제로 끌려간 한국인들을 二鬼子라고 불렀었는데 이게 지금까지도 사용하고 있습니다.
  • profile profile
    흥미롭네요.

    한중일 3국은 서로가 앙숙관계라 서로를 욕하고 있는 관계지만요. 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