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는 주료 용역을 하면서 먹고 살고 있긴 하지만,

나름 자체적으로 서비스도 하고 있고, XE 컨텐츠 몰도 운영하고 있습니다.

현재 상품은 달랑 3개 뿐이지만 말입니다. ㅡ.ㅡ;;;;;;

XE자료실(resouce)모듈과 GG Shop 결제 모듈로 컨텐츠 샵을 돌리고,

XE 자료실 모듈과 XE공홈의 허브에도 링크하는 모듈이 개발된게 있습니다. GG Shop XE API 라는 모듈을 하나 개발해서 연동합니다.

예전에는 모듈에 인증키 방식을 도입해 보려고 GG Auth 모듈도 만들어서 운영하기도 했습니다만 이제는 안씁니다. 구차해서 ;;;

 

제가 하고 싶은 말은 XE Market에서 30% 수수료를 떼어 가는데.. 

5년차 영세 사업자 입장에서 이거 수수료 진짜 얼마가 들어가는가.... 생각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일단 매출이 발생하면 매출에 따르는 국세청에 내는 세금이 발생할 것입니다. 정확히는 산출이 힘드므로 그냥 약간 발생한다고 판단하겠습니다.

xe market이 판매 대행을 하므로 부가세 10%이 발생합니다.

PG업체 수수료가 약 3% 발생합니다. 물론 계좌이체냐 가상계좌(무통장)이냐에 따라 수수료가 다릅니다.

결국 1만원짜리가 팔리면 일반 사업자에 수익을 돌려줄 때 13% 정도, 

아니 매출에 대한 세금 좀 나오니까 좀 더해서 15% 정도를 제하고 돌려 주면 됩니다.

30% 수수료의 나머지 15% 정도는 수수료 수익입니다.

저는 xe market에 입점되어 있지 않아서 이 가져가는 수수료에 대한 세금계산서를 받는지는 잘 모릅니다.

그러나 원래는 xe market의 매출이므로 세금계산서가 발급되어야 합니다.

 

다시 제목으로 돌아와서 xe market 의 30% 수수료 정책이 맘에 안드십니까?

 

저는 이걸 단순히 수수료 30% 로 책정할 게 아니라 xe market 의 수수료 수익을 정해 놓고 세부적으로 계산해야 한다고 봅니다.

예를들어 xe market의 수수료를 7% 해야겠다고 정해 놓고 결제 내역과 수수료를 다 오픈한 상태에서 수익 계산을 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제가 모르는 무언가가 더 있을 수 있습니다. 그런부분은 댓글로 지적해 주시면 좋겠습니다.

 

GG

profile
카카오 오픈톡 : http://kakao.forppl.com
  • profile
    XE마켓의 지원에 비해 과도하게 수수료를 받는다는 느낌을 떨쳐 버릴 순 없죠.ㅎㅎ

    그렇다고 앱처럼 누구나 쉽게 다운 받을 수 있고, 전세계를 대상으로 판매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지만,,,

    XE마켓은 글쎄요... 뭐,,,
  • profile
    30%는 너무하죠.. 현재 XE 마켓의 지원을 봤을때 30% 너무 아깝습니다. 그냥 거져먹는 것 같에요.. 지원이 빵빵해도 싼편은 아닌데... 너무 합니다!! 그래서 이젠 XE마켓 접속조차 안 합니다.
  • ?
    30% 말도 안됨. 앱스토어 수준도 아니고...그정도 수수료는 앱스토어 만큼 개발자들에게 사용자들을 불러와줘야 하는데

    xe 마켓은 거져 먹는거죠.
  • profile
    XE마켓은 그냥 운좋게 받아먹는 것 뿐... 정말 그정도의 수수료를 먹으려면 앱스토어처럼 자체적인 서드파티 쉬운설치 모듈이라도 제공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 ?
    시장에 비해 수수료가 너무하긴하네요.ㅡ.ㅡ;;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