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HP 7.4 미만인 경우 2024년 하반기 이후 지원되지 않을 수 있다는 경고 메시지를 대시보드 상단에 추가

라는 내용이 있더군요.
다행히 7.4도 올해 까지는 그대로 써도 된다는 소식인데, 
지인들 홈페이지들이 7.4에 라이믹스 최신 버전을 따라가고 있지만 오래된 모듈들이 사용되고 있는 사이트들도 있어서 php8 이 강제화 될때는 외주 비용이 들듯 합니다.
제 블로그 글들을 라이믹스 php8.2로 사용하다 보니 XE 시절 모듈들이 정상 작동 되지 않는 경우가 제 필요 요소에서는 거의 대부분 이더군요.

  • profile
    본문과는 별개로...

    [RVE-2024-3] 편집한 레이아웃의 소스가 노출될 수 있는 문제
    아파치 이외의 웹서버(nginx, Caddy, IIS 등)를 사용하시는 분은 rewrite 규칙을 업데이트하시기 바랍니다.

    https://github.com/rhymix/rhymix/blob/master/common/manual/server_config/rhymix-nginx.conf

    이대로 수정하면 될까요?
  • profile profile

    네, 바뀐 것은 5번째 줄 뿐입니다.

     

    안 그래도 템플릿 v2에서 사용하는 *.blade.php 소스 노출을 막기 위해 얼마 전에도 한 번 조용히 수정되었던 부분이니, 이번 기회에 확실하게 업데이트해 두시기 바랍니다.^^

  • profile
    최소 버전이 매년 꼬박꼬박 올라가는 것은 아닙니다. 7.4는 당분간 계속 지원할 예정입니다.

    작년에 최소 버전을 7.2로 바꾸었을 때 업그레이드하신 분들 대부분 7.2와 7.3은 건너뛰고 7.4로 직행하셨더군요. 7.2~7.4 사이에는 호환성 차이가 거의 없는데다, 이미 7.4가 나온 지 한참 되었으니까요. 그냥 한 번에 7.4로 올릴 걸 그랬나? 라는 생각이 들더군요. 그래서 1년만에 최소 버전을 다시 올리게 되었습니다.
  • profile profile
    그러면 다행 이네요.
    지인들 홈페이지에는 추후 php8 이상으로 교체해야 할때는 오래된 모듈을 버리거나 외부 개발 의뢰 비용을 준비하라 미리 통보해 놔야 겠습니다.